한국마사회, 말산업 분야 인건비 지원 사업체 공모

'2024년 말산업 신규 채용 인력 인건비 지원 사업' 진행
지원사업 대상 인턴십→정규직 신규 채용자로 개편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분야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2024년 말산업 신규 채용 인력 인건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사회는 말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9년간 '말산업 인턴십 지원 사업'을 추진, 총 349명의 신규 채용을 지원해왔다. 기존 인턴십 중심이었던 지원사업의 대상을 올해부터 정규직 신규 채용자로 개편하며 일자리 확대와 더불어 양질화를 도모한다. 올해 지원 사업의 공모기간은 다음달 23일까지이다. 

 

마사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말산업 현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정부와 협의를 통해 올해 지원 예산을 2억원을 증액, 총 7억원의 인건비 지원 사업 재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올해 70여명의 신규 채용 말산업 전문 인력에게 각 최대 960만원의 인건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영세 승마시설이 우선 지원 대상이며 우수 고용 사업체에게는 추가 인센티브가 지원되는 등 말산업 사업체들의 실질적인 경영여건 개선이 이어질 전망이다.

 

투명하고 건전한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대책도 강화된다. 마사회는 최종 선정된 사업체를 대상으로 수시 현장 점검을 시행하며, 부정행위 적발 시 지원금을 즉시 환수하고 향후 3년간 모든 말산업육성지원사업에서 배제할 계획이다.

 

말산업 자격증 미 취득자가 채용될 경우에는 마사회가 제공하는 재직자 보수교육 의무 이수를 통해 전문 역량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말산업 분야 사업체 대상 말 복지 교육 이수가 필수화되며 말의 보호와 복지에 대한 현장의 인식 수준 역시 제고할 계획이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말산업체와 근로자 모두의 상생을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 개편, 안정적 일자리 경제 모델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