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NHN코미코가 아마존의 일본 웹툰 서비스 '플립툰'에 오리지널 작품을 제공한다. NHN코미코는 아마존과 함께 일본 웹툰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NHN코미코는 1일 아마존 플립툰에 오리지널 작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코미코의 오리지널 작품은 이날부터 플립툰에 업데이트됐다. 아마존은 지난 3월 7일 일본에서 플립툰을 론칭했다. 플립툰은 기존 한국 웹툰 플랫폼들과 같이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일본 웹툰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이번에 NHN코미코가 플립툰에 공급하는 웹툰은 총 36개 작품이다. 모두 일본 작가들의 작품이다. 대표작으로는 실사 영화화된 '발가락의 우주(爪先の宇宙)'와 TV 시리즈로 제작된 '목소리 사랑(こえ恋)' 등이다. NHN코미코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세로 읽기 만화(웹툰) 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은 카카오픽코마, 라인망가, NHN코미코 등 한국 웹툰 플랫폼의 주도로 빠르게 성장하며 출판만화 시장을 대체하고 있다. 일본 전국출판협회 출판과학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일본 만화시장(출판+디지털) 규모는 6770억엔(약 6조6500억원)이었다. 보고
[더구루=한아름 기자] 프렌치 감성 국내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가 무신사 재팬과 함께 일본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 도쿄 신주쿠 이세탄백화점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K-패션의 매력을 알린다. 2일 무신사 재팬에 따르면 마르디 메크르디가 이달 7일부터 6일 간 일본 도쿄 신주쿠 이세탄백화점 2층 이스트파크에서 팝업 스토어를 연다. 단독 K-패션 브랜드로 오프라인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오프라인 한정판 메리제인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아울러 나수팜빌리지(NASU FARM VILLAGE)와 컬래버한 제품도 한정 판매한다. 판매 증진을 위한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1만엔 이상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르디 메크르디 손수건을 무료 증정한다. 마르디 메크르디가 무신사 재팬과 함께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면서 현지인의 이목이 쏠릴 예정이다. 최근 일본에 한류 열풍이 지속되면서 K-패션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일본 사업은 무신사 재팬이 담당한다. 무신사는 지난 2021년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을 설립하고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도쿄에서 K-패션 브랜드…
[더구루=김형수 기자] 프랑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Pernod Ricard)가 아시아 면세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중국 하이난과 싱가포르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마르텔(Martell) 꼬냑을 내세워 아시아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유료기사코드] 2일 업계에 따르면 페르노리카는 면세 한정으로 마르텔 코르동 블루 꼬냑(Martell Cordon Bleu Cognac) 하이난과 싱가포르 에디션을 선보인다. 마르텔 꼬냑 하이난 에디션은 이달 하아난에 위치한 일부 면세점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마르텔 꼬냑 싱가포르 에디션은 오는 9월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페르노리카는 마르텔을 대표하는 컬러 파란색, 황금색과 하이난과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여러 요소를 활용해 마르텔 꼬냑 하이난과 싱가포르 에디션을 디자인했다. 마르텔 하이난 에디션에는 봉황도, 오지산, 긴팔원숭이, 케이블카, 크루즈선, 열기구 등의 모습을 담았다. 마르텔 싱가포르 에디션에는 싱가포르 랜드마크 마리나 베이 샌즈를 비롯해 두리안, 코코넛 나무 등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리야 장(Liya Zhang) 페르노리카 글로벌 면세 마케팅 부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꼬냑에 대한 관심이 높
[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 필리핀 자회사 펩시 필리핀(이하 PCPPI)이 직원과의 동반성장에 힘을 쏟고 있다. 이는 직장 내 결속력을 제고해 PCPPI가 경쟁력 있는 인재풀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으로 상생의 기업 이념을 지키며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PCPPI는 핵심 가치 ICARE(아이케어)를 중심으로 직장 내 동반성장 문화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PCPPI는 혁신(Innovation), 배려(CARE), 존중(Respect), 자율(Empowerment), 탁월함(Excellence)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앞글자를 따서 ICARE라는 이름을 지었다. PCPPI는 ICARE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원들에게 자기계발, 구성원간 협력 강화 등에 힘쓸 것을 권장하고 있다. 골드 크라운 어워즈(Gold Crown Awards) 시상식을 개최하고 ICARE 가치 실현에 힘쓴 직원 3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시상식에서 프레데릭 옹(Frederick Ong)은 "직원들은 우리가 PCPPI의 일원임을 자랑스럽게 만드는 핵심으로 골든 크라운 어워즈는 직원의 탁월한 공헌을 인정함으로써 우리를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준다"면서 "미래에는 영
[더구루=한아름 기자] LG화학이 '항암제 올림픽'으로 일컬어지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학술대회에 참여한다. 지난 1월 인수한 미국 바이오기업 아베오와 함께 항암 신약 홍보에 나선다. 2일 아베오에 따르면 LG화학과 함께 2일부터 4일 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ASCO 연례학술대회에 참여한다. 양사는 미국 현지 의료진에 신장암 치료제 '포티브다'(FOTIVDA) 관련 특장점을 알린다. 포티브다 적응증 확대를 위해 임상시험 데이터도 공개한다. 앞서 아베오는 포티브다 사용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임상 2개를 추가로 진행하고 있다. 3차 치료제인 포티브다를 2차 치료제로 사용하기 위해 BMS 항암제 '옵디보'와 병용 임상을 진행 중이며, 간암을 적응증으로 아스트라제네카 항암제 '임핀지'와 병용 임상을 하고 있다. LG화학은 이번 학회에 참여하면서 포티브다 인지도와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포티브다의 올해 매출 목표치는 2000억원이다. 포티브다는 지난해 매출 13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미국항암치료가이드라인(NCCN Guideline) 권고 약제 지위를 획득하며 신장암 치료제로 자리 매김한 바 있다. ASCO는 항암제 올림픽이라고 일
[더구루=홍성일 기자] GS그룹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GS벤처스가 합성생물학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에는 세계적인 뷰티기업 로레알도 가세해 눈길을 끌고 있다. 데뷔(Debut)는 1일(현지시간) 로레알의 벤처캐피탈 볼드(BOLD)가 주도한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통해 3400만 달러(약 45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GS벤처스를 비롯해 파인 스트럭처 벤처스, 머터리얼 임팩트, 카발로 벤처스, 컬티비안 새드박스 벤처스, ACVC 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데뷔는 볼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독자적인 무세포, 생명공학 모델을 활용해 다양한 신소재와 미용, 퍼스널 케어 제품을 개발한 예정이다. 데뷔는 합성생물학 기술을 활용해 뷰티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성능 활성 성분을 개발하고 있다. 데뷔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것은 바이오테크 업계에서 유일하게 성분 발견부터 임상, 완제품 개발과 출시까지 가능한 수직 통합 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데뷔가 수직 통합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것에는 독자 플랫폼인 바이오2컨슈머가 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제품 개발과 출시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기 때문이다. 데뷔는 세포를…
[더구루=김형수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대대적 프로모션을 펼치며 일본인 소비자 유치에 나섰다. 일본 한류 20주년을 맞아 일본인 대상 마케팅에 힘을 쏟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라쿠텐에 따르면 신라스테이는 최대 46% 할인에 나섰다. 스탠다드 더블 객실에서 디럭스 더블 객실로 업그레이드, COVA커피 이용권(2장) 등의 혜택을 내건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펼칠 예정이다. 대상 지점은 △신라스테이 역삼 △신라스테이 서초 △신라스테이 삼성 △신라스테이 서대문 △신라스테이 마포 △신라스테이 광화문 △신라스테이 울산 △신라스테이 해운대 등이다. 지점에 따라 적용되는 할인율이 다르다.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씨트립(C-Trip), 아고다 등 온라인 여행사에서는 추가로 4%~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부킹닷컴에서는 오는 11월30일까지, 익스피디아에서는 오는 12월28일까지, 씨트립에서는 오는 12월31일까지 프로모션이 이어진다. 아고다에서는 이벤트를 상시 개최하고 있다. 신라스테이가 정부와 발맞춰 일본인 대상 프로모션에 힘쓰는 모습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
[더구루=한아름 기자] 루이비통이 카타르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에 럭셔리 라운지를 개장했다. 프랑스 인기 쉐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의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지난해 하마드 국제공항에 면세점에 이어 라운지 오픈으로 중동 시장 공략을 힘을 싣는 분위기다. [유료기사코드] 2일 루이비통에 따르면 하마드 국제공항에 럭셔리 라운지 '24/7'를 오픈했다. 하마드 국제공항의 비즈니스 라운지 '더가든'에 자리한다. 24/7은 스튜디오 루이비통의 트위스트 글라스와 함께 파올라 렌티(Paola Lenti)와 인도 마흐다비(Mahavi), 마틴 아이슬러(Martin Eisler) 등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제품으로 꾸며졌다. 야닉 알레노의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있다. 알레노는 방문객에 △훈제 생선 플래터 △유자를 곁들인 양고기 △캐비어 페이스트리 등 프랑스 음식을 선보인다. 루이비통이 도하에 럭셔리 라운지를 개장하면서 중동 면세 사업 약진에 무게감이 실린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지난해 방문객 수를 5800만명으로 추산했다. 루이비통 관계자는 "새로 개장한 24/7에서 편안함, 웰빙, 고급 요리 등을 아우르는 또 한 번의 여행을
[더구루=김형수 기자] 이랜드가 중국 패션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중국 물류센터 조성에 나선 이랜드가 핵심 패션 브랜드 스파오를 내세워 현지 소비자 유치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중국 스파오 매출을 올해 500억원을, 내년 에는 6배 달하는 3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내걸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는 중국 상하이에 있던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와 상품 등을 교체해 직영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개점을 기념해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몰이에 나섰다. 오는 3일에는 경품을 내건 K-팝 댄스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랜드는 연내에 중국 내 스파오 직영점 숫자를 기존 11곳에서 15곳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상하이를 비롯한 주요 도시를 기점으로 점포를 조성하며 중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는 올해부터 중국에서도 한국 스파오 상품을 그대로 선보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한국과 다른 중국 전용 상품을 설계해서 판매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스파오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려는 것이다. 정통 한국 패스트패션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랜드는 지난 1월 최운식 대표이사를 한·중 패션 총괄 대표로 선임하며 중국…
[더구루=한아름 기자] 일본 시오노기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치료제·백신 사업 강화에 나선다. 해당 사업 부문에서만 올해 매출 1000억엔(약 9470억원)을 달성하겠단 목표다. 매출 부진의 늪에 빠진 일동제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오노기제약은 일동제약과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 공동 연구를 진행해온 바 있다. [유료기사코드] 시오노기제약은 2일 감염병 치료제·백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해외 매출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먼저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관련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이후 미국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목표다. 조코바 관련해서는 예방약으로도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한다. 기존에는 경증·중등도 코로나 환자에게만 쓰였으나 발병 위험이 큰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약으로 쓸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한다. 판매국 또한 확대한다. 중국과 대만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쓰일 수 있도록 임상시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두 번째 코로나 신약 개발에 도전했다. 코로나 신약후보물질 'S-892216' 관련 임상 1상을 개시했다. 임상 자
[더구루=한아름 기자] 오리온이 올해 베트남에서 제과류 가격을 동결한다. 2018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한다. 고객 친화 정책을 펼쳐 만족도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베트남이 올해 제과류값을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다. 휘발유 등 에너지 비용과 원자재 가격 등이 급등해도 가격 인상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당장의 실적보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통한 미래 수익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리온은 제조원가 상승 부담에도 생산라인 가동률을 높여 제품 공급을 늘리겠다는 전략을 짰다. 오리온 베트남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원자재가 제과류 원가의 70%를 차지하는 가운데 설탕 등 원자재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제과업체가 수년 간 가격을 올려왔다"며 "당사는 베트남에서 원료공급선 다변화, 공정 효울화 등을 통해 물가 안정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베트남 국민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오리온이 고객 친화 정책을 펼치면서 베트남 사업 약진에 기대감이 실린다. 제품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기존 공장 증축과 신공장 설립 추진 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여나갈 계획이
[더구루=김형수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서며 '불닭 신화'를 잇는다. 불닭 브랜드를 내세워 일본 라면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힘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앞서 지난 1월 일본에서 출시한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2주 만에 초도물량 20만개가 완판되는 등 괄목할 성과도 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신제품 불닭볶음탕면을 론칭한다. 불닭볶음탕면 봉지라면과 컵라면을 현지 잡화점 돈키호테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불닭볶음탕면은 삼양식품이 지난 2016년 론칭한 라면이다. 불닭의 맛과 마늘의 풍미가 어우러진 걸쭉한 국물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2018년 봉지면, 지난해 컵라면 판매가 종료되자 그 맛을 그리워하는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수출용 불닭볶음탕면을 구입하는 등 수요가 계속됐다.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자 이달 국내에서 다시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일본에서도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실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00건이 넘는 재출시 관련 문의가 접수됐다. 소비자 요청에 부응해 삼양식품이 국내에서 재출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일본에서도 판매해달라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재출시되는 불닭볶음탕면은 기존 제품
[더구루=홍성환 기자] 중국 최대 증권사인 중신증권이 올해 중국 경제 성장세가 하반기 둔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3일 코트라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신증권은 올해 중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5.9%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분기별로 2분기 8.0%를 기록한 이후 3분기 5.2%, 4분기 5.8%로 둔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은 올해 1분기 4.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중신증권은 "하반기 해외 경제 모멘텀이 더욱 약화할 것"이라며 "디스인플레이션(인플레이션 완화)은 계속되겠지만 그 속도는 늦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 경제 확장기는 막바지에 접어들었으며 점차 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상반기 미국 내 소비자 수요 탄력성이 1년 내내 지속하기 어려우며 3분기 말이나 4분기 초 약한 경기 침체에 들어설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유럽 지역은 에너지 위기 압력이 완화되고 금리 인상 영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면서 "유럽의 경제 구조는 미국보다 금리에 더욱 민감하고 경제 전망도 불확실하다"고 했다. 중신증권은 "전 세계 정세가 분할 특성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면서 "복잡한 글로벌 정세 속에서 중국은 일관된 전략적 초점을 유지하고 경제 개방
[더구루=홍성환 기자] 차세대 4차원(4D) 이미징 레이더 칩셋 솔루션 기업 아브로보틱스(Arbe Robotics)가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공개했다. [유료기사코드] 아브로보틱스는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BMW가 추최하는 국제 무선 산업 컨소시엄(International WIreless Industry Consortium·IWPC) 자동차 센서 아키텍처 컨퍼런스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아브로보틱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소개했다. 아브로보틱스가 개발한 최신 AI 알고리즘은 레이더와 카메라 데이터를 실시간 융합을 통해 고속·장거리 환경에서 물체 감지와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벤 라트하우스 아브로보틱스 부사장은 "우리는 도로에서 안전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동차 센서 기술의 한계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있다"면서 "AI 알고리즘과 이미징 레이더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자율주행 인식 기능을 발전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아브로보틱스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차세대 4D 이미지 레이더 칩셋 솔루션 제공업체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율주행차량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의 고해상도 감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