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최태원·정의선·정기선, 물어보고 만져보고 CES '열공 모드'

삼성 부스 찾은 최태원, 투명 마이크로LED 집중 질문
정의선·정기선 수소 기술 살펴

 

[더구루=오소영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등 재계 총수들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미래 사업 구상에 나섰다. 타사 부스를 돌며 서슴없이 질문하고 첨단 기술을 주의 깊게 살폈다.

 

최 회장은 'CES 2024' 개막일인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센트럴홀에 위치한 'SK원더랜드'를 방문했다. 구체 LED '원더 글로브'를 시작으로 고대역폭 메모리반도체 'HBM3E', 수소연료전지 젠드라이브를 탑재한 어트랙션 '트레인 어드벤처' 등을 차례로 돌고 삼성 부스로 향했다. 최재원 SK 수석부회장과 유정준 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 위원장 등 SK 최고경영진이 동행했다.

 

SK 부스에서 시종일관 흐뭇한 미소를 짓던 최 회장은 삼성 전시관에서는 질문을 쏟아냈다. TV 전시 공간에서는 한종희 부회장에 '무빙 센서가 TV에 있는지' 물었다. 스마트홈 존에서는 AI를 활용한 스마트홈 구현 관련 질문을 던졌고, AI 동반자 로봇 '볼리'를 본 후 가격을 질의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투명 마이크로LED 패널은 최 회장이 가장 관심을 보이던 제품이다. 그는 '반대편에서 안 보이는지' '집 유리창으로도 가능한지' '전원이 꺼졌을 때 TV처럼 검은색을 띄는 건 아닌지' 질문을 이어갔다. 이어 LG전자 부스로 이동해 미래 모빌리티 컨셉트 '알파블'에 대한 설명을 5분 이상 청취하기도 했다.

 

 

같은 날 정 회장은 HD현대 부스를 찾았다. 정기선 부회장의 설명을 들으며 부스를 둘러봤다. 탄소 중립 실현과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 과정을 쉽게 설명한 전시물 앞에서 2분 이상 머물며 정 부회장의 설명에 귀를 기울였다.

 

HD현대에 이어 오후 2시께 삼성 부스를 방문해 삼성의 주요 신기술을 확인했다. 정 회장 또한 AI 로봇 '볼리'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한 부회장이 "생성형 AI를 탑재해 대화할 수 있으며 헬스케어와 심리 케어 기술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설명하자, 정 회장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화답했다. 투명 마이크로LED를 관람한 후에는 "이제 모든 유리창을 디스플레이화 시키자고 하겠다"고 말했다.

 

SK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포춘텔러' 부스에 호기심을 보였다. AI를 활용한 운세를 확인한 후 최 수석부회장에게 다양한 질문을 건넸다. 트레인 어드벤처에도 함께 탑승, 미래 모빌리티와 그린 에너지, SK그룹의 배터리 관련 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