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진유진 기자] CJ CGV 자회사 CJ포디플렉스(CJ 4DPLEX)가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지난해 일본 법인 설립을 완료한 가운데 현지에서 K-팝·J-팝 공연,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를 앞세워 4DX·스크린X 중심 상영관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굳힌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아시아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포디플렉스는 일본 도쿄 미나토구 CJ빌딩에 'CJ포디플렉스 재팬 주식회사(CJ 4DPLEX Japan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일본 법인은 K-팝 콘서트 실황 상영과 J-팝·애니메이션 등 현지 콘텐츠의 스크린X 포맷 제작·배급 등을 담당하며 아시아권 콘텐츠 공급 허브 역할을 맡는다. CJ포디플렉스가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고 이를 아시아권 콘텐츠 공급 허브로 낙점한 것은 K-팝 콘서트 실황부터 J-팝·애니메이션까지 양국 콘텐츠 수요가 모두 높은 시장 특성 때문이다. 스크린X 포맷 제작·배급 확대에도 최적화된 시장이라는 판단이 깔려 있다. CJ포디플렉스는 오는 2030년까지 누적 2000개 상영관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스크린X는 전 세계 46
[더구루=이꽃들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중국에서 브랜드 신뢰도에 비상이 걸렸다. 중국 현지에서 공개된 광고 영상이 특정 그림책과 구성·서사·시각 요소가 유사하다는 광고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광고 표절'이 명백한 지식재산권(IP) 침해 수준이라는 의혹도 받고 있다. 중국 그림책 작가 아시(我是阿浠)는 12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중국명 可隆)의 광고 영상 '후창더수(胡長的树'가 2024년 9월 출판한 그림책 '숲의시작(森林的开始)'와 내용이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아시는 "광고 화면이 그림책 16개 펼친 페이지 중 9개와 매우 유사하며, 유사 비율이 56.25%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화분이 사람을 비유하는 은유부터 깨진 화분에서 새로운 뿌리가 나오는 서사 논리, 심지어 핵심 시각 심볼까지 중복된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문제가 된 광고는 코오롱스포츠가 중국 배우 후거(胡歌)와 협업해 제작됐다. 광고는 화분에 갇힌 나무가 자유롭게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중국 현지에서 공개된 광고 영상이 표절 논란에 코오롱스포츠 측은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일각에선 K패션의 신뢰도 하락에 브랜드 이미지
[더구루=이연춘 기자] 동아쏘시오그룹 자회사 에스티팜이 11~13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EURO TIDES 2025'에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력 홍보전에 나섰다. EURO TIDES는 올리고핵산 치료제 및 펩타이드 기반 치료제 업계 전문가들이 모이는 유럽 최대 RNA 관련 학회다. 올해 행사에서는 규제 전략(FDA, EMA, PMDA 등)을 통한 허가 리스크 최소화, 비만·대사질환 치료제의 최신 동향, 항체-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접합체(AOCs)의 혁신 기술, 펩타이드 시장 확장에 따른 정제·공정 사례 등 4가지 핵심 주제를 다뤘다. 에스티팜은 EURO TIDES에 참석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주요 세션을 통해 강점을 소개했다. 정혁준 상무는 구두 발표 세션에서 한국에 기반을 둔 에스티팜을 통해 API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를 다뤘다. 또 3일간 포스터 전시를 통해 △차세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를 위한 하이브리드 효소 공정 개발 △혁신적 xRNA 전달을 위한 신규 지질 나노입자 시스템 'STLNP' 등을 공개했다. 이번 EURO TIDES 행사에는 성무제 대표이사와 최석우 사업본부장, 정혁준 사업부장, 김성원
[더구루=진유진 기자] 농심이 일본에서 '신라면'을 문화 콘텐츠로 재해석하며 감성 중심 브랜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숏 애니메이션·오리지널 음악·성격 진단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신라면을 단순 식품이 아닌 경험형 브랜드로 확장하는 시도다. K-콘텐츠 열풍과 맞물려 한국 식품 브랜드의 마케팅 모델이 한 단계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농심재팬은 지난 13일 신라면 특설 웹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MZ세대를 겨냥한 신규 캠페인을 시작했다.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콘셉트 아래, 일상 속 답답함을 신라면 한 그릇으로 털어내는 순간을 커뮤니티 방식으로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캠페인 핵심은 일본 인기 크리에이터 '이쿠제!'와 제작한 숏 애니메이션 시리즈 '#신라면 주변의 일상'이다. 총 3편으로 구성된 짧은 애니는 일상·직장·관계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평범한 캐릭터들이 신라면 한 그릇으로 해방감을 느끼는 서사를 유쾌한 속도감으로 풀어냈다. 특유의 격렬한 템포와 대사 구성으로 일본 SNS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쿠제!의 연출 스타일을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중독성 강한 오리지널 음악 '후하하!' 뮤직비디오(MV),
[더구루=이꽃들 기자] 샤페론이 미국 학술대회에서 GPCR19 표적 신약개발 전략과 임상·비임상 데이터를 발표하며 글로벌 항염증 치료제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부각했다. 면역·염증 복합체 조절 기전을 중심으로 플랫폼 확장성과 글로벌 협업 가능성을 제시하며 파이프라인 가치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샤페론은 지난 4~6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제7회 인플라마좀 테라퓨틱스 서밋(7th Inflammasome Therapeutics Summit)'에 참석해 GPCR19 기반 항염증 기전과 주요 개발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성승용 대표는 GPCR19 활성화를 통한 NLRP3 인플라마좀 억제 메커니즘과 이를 기반으로 한 다중 적응증 치료 전략을 소개했다. 회사는 GPCR19 표적 후보물질의 작용기전(MoA), 전임상 기반 근 등을 공개했다. 샤페론은 염증성 피부질환, 중추신경계(CNS) 염증 등으로 확장 가능한 GPCR19 플랫폼의 활용 가능성을 강조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GPCR19를 타깃하는 염증복합체 조절제 '누겔(NuGel)'이 임상과 비임상에서 보여준 차별적 효능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회사는 아토피 피부염 임상 2
[더구루=진유진 기자]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수두백신 '배리셀라주'의 2도즈(2회 접종) 임상 3상 임상시험계획서(IND)를 베트남 당국에 제출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남아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는 2028년 2도즈 시장 진입을 추진해 성장세가 빠른 국제 백신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GC녹십자는 14일 베트남 보건부에 배리셀라주 2도즈 임상 3상 IND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지난달 승인받은 태국 임상과 함께 오는 2027년까지 진행되며, 두 국가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8년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동남아 임상은 미국 머크(MSD)의 수두백신 '바리박스(Varivax)'와 직접 비교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GC녹십자는 이를 통해 배리셀라주의 2도즈 접종 효과와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리셀라주는 GC녹십자가 독자 개발한 'MAV/06' 균주 기반의 약독화 생백신으로, 생산 과정에서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는 세계 최초의 수두백신이다. 회사는 이러한 제조공정이 접종 안전성 측면에서 중요한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우 GC녹십자 개발본부장은 "배리셀라주는 이
[더구루=진유진 기자] 대웅제약이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성분명 에나보글리플로진)'의 중남미 8개국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남미 내 SGLT-2 억제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엔블로정이 시장 선점 효과를 본격화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4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중남미 8개국과 엔블로정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약 337억원으로, 기존 계약을 포함하면 총 규모는 약 1433억원에 달한다. 엔블로정의 중남미 공급 확대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됐다는 점에서 큰 성과로 평가된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M8(Moksha8)'과 협력해 기존 공급 지역인 브라질·멕시코에 더해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니카라과, 온두라스, 파나마, 도미니카공화국, 엘살바도르 등 8개국과 수출 계약을 추가 체결함으로써 중남미 10개국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가속할 계획이다. 중남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당뇨병 치료제 시장으로 꼽힌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중남미 당뇨병 치료제 시장은 지난해 약 8조2
[더구루=이연춘 기자] bhc가 기존 미국 매장들의 성과에 힘입어 뉴저지 주와 조지아 주에 새롭게 가맹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bhc에 따르면 미국 6호점이자 네 번째 가맹점인 ‘bhc 뉴저지 포트리점’은 내년 1월 신규 오픈 예정으로, 뉴저지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이자 생활형 상권이 밀집된 ‘포트리(Fort Lee)’에 위치한다. 포트리 지역은 허드슨강을 가로지르는 조지 워싱턴 다리를 통해 뉴욕 맨해튼과 직접 연결돼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하며, 마트·식당·학교 등의 생활·교육 시설이 있어 거주 인구가 많은 곳이다. 또한 한인 커뮤니티가 잘 형성돼 있는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뉴저지 주 매장은 약 27평 규모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은 현지 상황을 반영해 주방 내 조리와 메뉴 포장, 픽업으로 이어지는 현장 동선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매장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주문 및 픽업이 가능한 카운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매장 내부에는 약 30석의 좌석을 마련해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와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풀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내년 2월에는 조지아 주
[더구루=이연춘 기자] 국내외의 스페셜티 커피를 한 자리에서 즐긴다.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제24회 서울카페쇼(The 24th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오는 19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로스터리 카페 공동관 ‘커피앨리(Coffee Alley)’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서울카페쇼의 ‘커피앨리’는 전 세계 83개의 로스터리 카페가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깊이 있는 커피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이고 로스터리 산업의 발전까지 이끌 수 있어 개막전부터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커피앨리’에는 아랍에미리트, 네덜란드 등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경험해보진 못한 해외의 로스터리 카페들이 참여해 글로벌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QI와 SCA의 인증을 받은 커피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원두 본연의 개성을 극대화하고 정교한 로스팅으로 유명한 아랍에미리트의 ‘아처스 커피(ARCHERS COFFEE)’를 비롯해 네덜란드의 ‘닥 커피 로스터스(DAK COFFEE ROA
[더구루=진유진 기자] 국내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이 일본 도쿄에 직영 1호점을 열며 아시아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필리핀 마닐라 진출에 이어 일본으로 보폭을 넓히며 성장하는 현지 프리미엄 브런치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에그드랍은 2017년 미국 에그슬럿을 벤치마킹하면서 프랜차이즈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14일 에그드랍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22일 도쿄 미나토구 키타아오야마에 일본 1호 직영점 '에그드랍 아오야마(EGGDROP AOYAMA)'를 연다. 상권 특성에 맞춰 매장 디자인은 미니멀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구성했으며, 국내 매장과 동일한 조리 방식과 레시피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대표 메뉴인 △미스터 에그 △아메리칸 햄 치즈 △베이컨 더블 치즈뿐 아니라 한국에서 이달 출시된 브런치 신메뉴 3종 △굿모닝 브런치 △아메리칸 브런치 △아보 가든 브런치 등도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다. 일본 내 브런치 소비 확대에 대응한 전략적 구성이다. 에그드랍은 '한국식 에그 샌드위치' 콘셉트를 앞세워 성장해왔다. 최근 필리핀 마닐라 출점을 통해 동남아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이번 일본 진출로
[더구루=이연춘 기자] 11번가가 올해 3분기에도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이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갔다.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최근까지 20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13일 공시된 SK스퀘어 분기보고서와 IR자료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동기 대비 약 45%(237억원) 개선하고, 10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축소하는데 성공했다. 11번가의 3분기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개선한 △88억원을, 매출은 약 14% 감소한 1047억원을 기록했다. 11번가는 ‘마트’를 비롯한 수익성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등 전방위적 실적 개선 노력을 통해, 오픈마켓 부문에서 20개월 연속(지난해 3월~올해 10월) 영업이익 흑자를 만들어냈다. 11번가가 지난 5월 오픈한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는 지난달까지 누적 구매고객 수가 230만명(중복 포함)에 달했으며, 판매된 상품 수도 670만개를 넘어섰다. 차별화된 멤버십과 초특가 딜 등을 통해 고객 유입도 확대하고 있다. 무료 멤버십 ‘11번가플러스’는 론칭 1년만에 가입 고객 120만명을 돌파했으며, 11번가의 대표 초특가
[더구루=이꽃들 기자] 종근당고촌재단이 인도네시아에서 8년째 장학사업을 이어가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사회공헌활동의 보폭을 넓혀나가고 있다. 이장한 종근당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해외장학사업이 베트남, 르완다를 거쳐 인도네시아까지 확대되며 현재까지 지원 규모가 500명을 넘어섰다. 종근당고촌재단은 1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반둥공과대학과 인도네시아국립대학에서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업성적이 우수한 현지 대학생 20명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졸업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국내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유학생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추가 지원해 한국 유학의 문턱을 낮췄다. 12월에는 우수 장학생을 한국으로 초청해 1주일간 한국 문화 체험과 국내 장학생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정 이사장은 "현재까지 재단의 지원을 받은 500여명의 글로벌 장학생들이 세계의 각 분야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들이 한국과의 가교 역할을 하며 양국 협력과 발전을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의 해외장학사업은 2013년 이장한 회장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저개발국가의 인재를 지원하
[더구루=김예지 기자] 글로벌 자동차 기업 스텔란티스가 호주 배터리 소재 기업 노보닉스(NOVONIX)와의 대규모 흑연 공급 계약을 종료했다. '고유의 배터리 셀 제품 사양과 양산 인증을 위한 주요 단계'에 합의하지 못한 결과로, 스텔란티스의 북미 전기차(EV) 배터리 공급망 전략에 중대한 차질이 예상된다.
[더구루=오소영 기자] 미국이 한국에서 핵 추진 잠수함 건조를 승인하기 앞서 미국 상무부 대표단(이하 대표단)이 한국을 찾아 국내 조선소를 면밀하게 살핀 것으로 확인됐다. 대표단은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HJ중공업 등 국내 조선소를 연이어 방문하고 선박 건조 능력과 유지보수 협력을 광범위하게 논의했다. 마스가(MASGA) 프로젝트의 닻이 본격적으로 올려지며 양국 조선업 동맹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렉스 크루츠 미국 상무부 부차관보는 13일 소셜미디어 '링크드인'에서 "한국에서 3일간 출장을 마쳤으며 파트너와 대규모 선박 건조 협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크루츠 부차관보는 지난 10일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를 찾아 이상봉 특수선설계부문장(상무)과 접견했다.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조선 기술을 확인했다. 이튿날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미국 사업 담당 실무진들과 만나 가상현실(VR)·확장현실(XR)을 활용한 디지털 조선소 구현을 체혐했다. 이어 한화오션 거제조선소에서 김대영 정책협력담당(전무)과 회동하고 HJ중공업도 찾아 미국 사업 협력을 논의했다. 크루츠 부차관보는 "놀라운 조선소를 방문하는 영광과 즐거움을 누렸다"며 "해양 지배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