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韓 배터리 솔루션 센터 만든다…LG엔솔 근거리 지원

배터리 제조사 생산성 개선·기술 혁신 일조 
고객사 다변화도 적극 추진…아시아 거점 기지

[더구루=정예린 기자] 미국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 한국에 배터리 솔루션 거점 시설을 오픈한다. 주요 파트너사인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 국내 고객사들을 근거리에서 지원사격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13일(현지시간) 서울에 배터리 제조사를 위한 고객 체험·지원 센터를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전문가들이 납품된 배터리 계측·품질관리(QC)·분석·검증 소프트웨어와 관련 장비를 관리하고 전문 지식을 제공, 고객사의 기술 혁신과 생산성 개선을 돕는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한국 센터를 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국내는 물론 중국 등 인근 국가에 있는 고객들까지 지원한다. 또 회사는 LG에너지솔루션과 같은 기존 고객사와의 협력을 발판 삼아 고객 다변화를 적극 추진, 글로벌 입지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1956년 설립된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배터리 품질관리 장비부터 과학·제약·생명공학 분야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한다. 배터리 분야와 관련해서는 광물 채굴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배터리 제조, 생산·검사, 품질 보증, 품질 관리에 이르는 모든 범위에 필요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두께·코팅량 측정 장비 '린스펙터(Linspector)' △휴대용 X선 형광(XRF) 분석기 △3D 시각화·분석 소프트웨어 '아비조(Avizo)' 등이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핵심 고객사 중 한 곳이다. 양사 간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차세대 배터리 개발 △생산성 향상 △공정 품질 관리 등을 위한 각종 솔루션을 배터리 생산 공정에 활용하는 것으로 관측된다. 

 

박문수 LG에너지솔루션 연구위원은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배터리 중심 고객 체험 센터 개관을 환영한다"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새로운 최첨단 전극 측정 기술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검증과 적용 프로세스를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