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인니 명문 ‘가자마다 대학교'와 우수 인재 육성

LOI 체결…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 일환

[더구루=정예린 기자] LX인터내셔널이 인도네시아 최대 명문 대학교와 손잡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현지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우수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교(UGM)는 지난 8일(현지시간) LX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법인 자회사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인스티튜션’과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측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부터 지역 사회 봉사 분야까지 다방면으로 협력키로 했다. 

 

LX인터내셔널과 가자마다 대학교가 개발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소속 대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모두에게 학습 기회를 보장한다는 목표다. 

 

이번 협력은 LX인터내셔널이 현지 대학들과 공동 추진하고 있는 '러닝X 아카데믹 얼라이언스(LearningX Academic Alliance)' 일환으로 풀이된다. LX인터내셔널은 지난해 수라바야 폴리테크닉 전자 국립대학교(Politeknik Elektronika Negeri Surabaya, 이하 PENS)를 비롯한 6개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플랫폼 교육 프로그램 '러닝 X' 개발에 착수한 바 있다. <본보 2022년 8월 16일 참고 LX인터내셔널, 인니 디지털 인재 양성>

 

인도네시아는 정부가 앞장서 산업부터 교육 부문까지 전 분야의 디지털화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을 역점 사업으로 삼고 향후 몇 년 내 인도네시아를 동남아 최대의 디지털 경제국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정부는 1700만 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최민 LX인터내셔널 인니미래사업담당 이사는 "LX인터내셔널은 지난 3년 동안 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에 있는 모든 기관 및 다양한 회사와 함께 디지털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가자마다 대학교와 좋은 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