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온마인드x스크리나 MOU 체결...AI 버추얼 휴먼·블록체인 산업 간 시너지 기대(7월4주차)

 

◇온마인드

 

글로벌 버추얼 휴먼 제작 전문 기업 온마인드와 Web3 와치파티 플랫폼 스크리나가 버추얼 휴먼과 블록체인 산업 간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 서초 온마인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온마인드 이상민 CBO와 스크리나 김광정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AI 버추얼 휴먼과 블록체인 산업 간 협력 방법을 모색하고, 각 산업 분야 간 동향 논의 및 최신 기술 사례 공유 등의 업무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온마인드 이상민 CBO는 “버추얼 휴먼 및 블록체인 산업의 강자 온마인드와 스크리나가 만나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와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며 “서로 노하우를 공유하며 양 산업 간 혁신적인 트렌드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디랩스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대표 권준모)는 60억원(4.7M) 규모의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금일 밝혔다.기관투자 라운드에는 해시드(Hashed), 플라네타리움(Planetarium), 스파르탄(Spartan), 메릿서클(Merit Circle), 투자사와 폴리곤(Polygon) 및 아게로(Aggero) 파운더인 크리스천(Cristian)을 포함한 다수의 개인투자자가 참여했다.

 

유치된 투자금은 출시 예정인 웹3 게임 럼블레이싱스타, 스페이스 프론티어, 메타볼츠의 개발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에 투입될 예정이다.한편 디랩스는 개발 중인 PC 기반의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의 출시에 앞서 지난 6월 28일 PFP NFT 파트너사와 어드벤처패스 NFT 홀더 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프라이빗 파티 테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해당 파티에 참가한 y00ts의 창업자 케빈 헨릭슨(Kevin Henrikson)은 럼블 레이싱 스타를 “매우 중독성 있는 게임”이라고 말하며 개성 넘치는 게임성을 극찬했다.

 

또한 디랩스는 지난 4월, 게임 출시에 앞서 진행된 어드벤처패스 NFT(Adventure Pass)의 민팅(발행)에서 국내 게임사 최초로 NFT 거래소 오픈씨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등 웹3 커뮤니티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빗썸부리또

 

웹3.0 디지털 자산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운영사 로똔다는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부리또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부리또 익스클루시브(Exclusive)’는 지속가능성과 성장성이 높은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지갑에서 프로젝트를 간편하게 체험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토큰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웹3.0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거나, 대중들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신생 프로젝트를 주로 다루게 된다.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 중 해외 유저들도 다수 포진된만큼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주목받고 있는 프로젝트들도 다양하게 소개할 방침이다. ‘부리또 익스클루시브’를 통해 소개되는 모든 코인, 토큰, NFT는 지갑 내 거래를 지원해, 회원들은 기존에 눈여겨 보던 프로젝트 투자에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콘텐츠는 매주 빗썸 부리또 월렛 뉴스룸에 게재되며, 앱 내 배너와 텔레그램, 트위터 등 공식 SNS를 통해 업로드 소식이 전달된다. SNS에서 이슈가 되는 프로젝트의 토큰, 인기있는 밈코인, 커뮤니티가 활발한 NFT 프로젝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추후에는 지갑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갑 내 친구 채팅을 통해 콘텐츠를 전달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믹스와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헬로 웹쓰리가 주최하는 NFT 축제 ‘HELLO NFT!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십으로 참여한다. 나일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기반 DAO, NFT, Life dApp 플랫폼이다.

 

HELLO NFT! 2023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위믹스-나일 부스는 위믹스와 NFT 홀더, 창작자 등 나일 파트너들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총 세 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나일 스테이션에서는 위믹스-나일 플랫폼 및 지속 가능한 생태계, 나일이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론칭 예정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앞으로 선보일 NFT 라인업이 선공개될 예정이다.

 

액티베이션 스테이션은 주최측에서 마련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나일 공식 트위터 팔로우, 위믹스 월렛 개설 등 미션을 완료하면 스탬프와 나일의 다양한 스페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아트 스테이션에서는 관람객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NILE ART STUDIO : Journey to Bring NFTs to Life‘가 진행된다. NFT 블루칩 프로젝트 두들스와 퍼지펭귄 IP를 Chadi Nassar, 박재광, 왼그기그 등 유명 작가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재창작하는 ‘실시간 라이브 퍼포먼스'와 다다즈, 둔보, 박재광, 박유나, 로칸킴, 장승효 등 6명의 작가가 자신이 작업한 작품을 직접 소개하고 설명하는 ‘아트 토크쇼'가 예정되어 있다. ‘아트 토크쇼’ 참여 작가들의 작품은 추후 나일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네오위즈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및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기업 ‘카나랩스(Kana Labs)’와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카나랩스’는 웹3,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미들웨어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솔루션을 통해 디파이(DeFi), 게임파이(GameFi), NFT 등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원한다.

 

인텔라 X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나랩스’의 웹3 및 블록체인 인프라를 활용하고, 미들웨어 도입 등을 검토한다. 이를 통해 기존 웹2 게임 이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웹3 블록체인 환경을 만들고,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경계를 허물며 인텔라 X의 생태계를 넓혀 나간다.

 

무엇보다 양사는 ‘인텔라 X 월렛(Intella X)’의 기능 고도화에 집중,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과 NFT 등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인텔라 X는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인텔라 X 월렛을 소프트 런칭하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