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비전이 인기 지능형 보안 감시 카메라인 와이즈넷(Wisenet) Q시리즈에 인공지능(AI) 물체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정된 구역에서 오고가는 사람과 차량을 구분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비전 유럽법인은 Q시리즈 카메라에 AI 기반 물체 감지와 분류 기능을 탑재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AI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Q시리즈 AI 카메라는 소매점, 소규모 상업 시설, 주거 및 호텔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딥러닝 AI의 이점을 제공한다. 4K 해상도를 지원해 더 넓은 시야각과 이미지 품질을 높인다. 광각 렌즈가 장착된 기존 카메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왜곡 없이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렌즈 왜곡 보정 기술의 이점도 있다.
한화비전의 Q시리즈는 사용 편의성과 가성비, 고성능을 결합한 지능형 보안 감시 카메라이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를 최소화한 야간 컬러 영상을 지원해 선명한 영상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저장용량을 낮춰 영상 전송 효율은 높여 CCTV 시스템 구축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여기에 AI 기능을 더해 미리 정의된 공간에서 배회하거나 빠져나가고 들어오는 사람과 차량을 감지한다. 딥 러닝 기술을 통해 오경보를 줄여주는 와이즈MD(Wise Motion Detection, WiseMD) 기술을 사용해 모션 감지 이벤트를 운영자에게 보다 정확하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AI 카메라가 캡처한 데이터가 사용자와 네트워크 인증, 보안 통신, IP 주소 기반 액세스 제어, 심층 암호화를 통해 보호된다는 점에서 사이버 보안은 안심할 수 있다.
Q시리즈 AI 카메라는 해상도를 떨어뜨릴 수 있는 긁힘에 대해 더 나은 저항성을 제공하는 하드 코팅 돔 버블로 열악한 환경 조건을 견딜 수 있다. 카메라에 내장된 통풍구는 습도를 제어해 결로를 방지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스타일의 마운트 플레이트로 카메라 설치가 더 쉬워졌고 와이파이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직관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