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亞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9월 개최(6월3주차)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 이하 KBW)가 오는 9월 개최된다. 이번 행사 메인 이벤트인 KBW2023:IMPACT(이하 IMPACT)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규제의 최신 동향을 다루는 다양한 키노트 스피치와 풍성한 패널토론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팩트블록은 오는 9월 5~6일 ‘IMPACT'가 서울 중구 장충동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과 영빈관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IMPACT'는 KBW의 메인 이벤트로 100여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컨퍼런스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다. KBW는 웹3.0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이슈가 다양한 시각에서 다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IMPACT의 핵심 테마는 △블록체인의 근본을 묻다(Fundamental Questions) △이더리움 왕국(Kingdom of Ethereum) △제도권으로 진입(Institutional Bridge) △디지털 국가의 정의(Digital Nations)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Tech Unleashed) 등 10가지로 구성됐다.

 

◇버넥트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가 오는 14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울러 전시와 동시에 개최되는 ‘2023 메타버스+생성AI 서밋’ 컨퍼런스에 하태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며, 신제품 발표회 및 오픈세미나를 비롯해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큐레이션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버넥트는 특히 최근 애플 ‘비전 프로’, 메타 ‘퀘스트3’와 같은 신규 XR 디바이스의 출시 소식이 잇달아 발표됨에 따라, 참관객들이 XR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를 착용하고 ‘버넥트 뷰(VIRNECT View)’ 솔루션으로 XR 매뉴얼을 직접 경험해보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1분기에 업데이트 된 ‘버넥트 리모트(VIRNECT Remote)’ 2.8버전을 비롯해 하반기 중 업데이트 예정인 2.9버전의 신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쿠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아이디어 경진대회 ‘BEST Challenge’의 협업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BEST Challenge’는 핀테크, 블록체인, ESG 분야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다. 각 분야로 구분된 세 가지 트랙으로 진행되며, 쿠콘은 핀테크 분야 트랙인 ‘대안데이터 기반 핀테크 아이디어톤’에 멘토링 기업으로 참여한다.

‘대안데이터를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한 이번 핀테크 아이디어톤은 블록체인·핀테크에 관심 있는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17일(월)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접수 받는다.

쿠콘은 이번 행사에서 △사전 교육 △전문가 멘토링 △심사 △장려상 △홍보 등을 지원한다. 사전 교육에서 핀테크 기업의 대안데이터 활용방안 및 산업 동향에 대해 안내하며, 이후 본선에 진출한 팀들이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도록 현장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전세계 각국에서 블록체인 산업을 합법화하기 위한 법안이 논의되고 있다는 점에서 '규제(Regulation)'가 IMPACT의 핵심 테마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글로벌 규제 흐름을 좌우하는 미국 핵심 규제 기관에서도 해당 세션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온체인 분석의 힘(What’s On-chain) △동아시아 블록체인 산업(Regional Taste) 등도 포함됐다.

 

지난해 IMPACT에는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인 비탈릭 부테린을 비롯해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 설립자 창펑자오,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등 140여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했고 8700명(외국인 약 40%)의 청중들이 참석했다.

 

◇미스블록

 

19회 월드블록체인 웹 3.0 마블스 호치민 시티 2023 컨퍼런스에서 미스블록 및 메디라이크(MediLike)의 전인탁 대표는 기존의 성형 미용시장에 이어 미스블록과 연계하여 치과시장까지 생태계를 넓히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월드블록체인 웹3.0 컨퍼런스에서 미스블록은 블록체인과 웹 3.0 기술을 활용하여 구축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소개하며, 기존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개인의 의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메디라이크의 성형 미용시장에서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는 사업모델을 치과시장으로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미스블록의 생태계 확장은 의료 분야에서 블록체인과 웹 3.0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받을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의 적용은 의료 데이터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면서, 의료 기관 간의 협업과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