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인니 '시나르마스 자산운용'과 전략적 파트너십

KB부코핀, 시나르마스 자산운용 뮤추얼 펀드 상품 판매
통합 금융 서비스 제공·인도네시아 경제 회복 역할 기대

 

[더구루=정등용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이 현지 자산운용사 시나르마스 자산운용(Sinarmas Asset Management)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는 향후 금융 상품 판매 확대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KB부코핀은 시나르마스 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부코핀은 자사 은행 네트워크를 통해 시나르마스 자산운용의 뮤추얼 펀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다나마스 루피아 플러스(Danamas Rupiah Plus) △다나마스 파스티(Danamas Pasti) △시마스 샤리아 픽스드 인컴(Simas Syariah Fixed Income) △시마스 사투 프리마(Simas Satu Prima) △시마스 사함 막시마(Simas Saham Maksima)등이 있다.

 

고객은 또한 KB부코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시나르마스 자산운용의 뮤추얼 펀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더불어 이와 관련한 상환 및 전환 거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부코핀은 고객에게 통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의 의미를 담았다는 게 KB부코핀 설명이다.

 

로비 몬동 KB부코핀 부사장은 “시나르마스 자산운용의 모든 투자 상품은 지역 사회를 위한 대안이 될 수 있다”면서 “이번을 계기로 KB부코핀이 인도네시아 경제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나르마스 자산운용은 현지 업계 6위 자산운용사로 인도네시아 최대 기업집단 중 하나인 시나르마스 기업의 계열사다.

 

시나르마스 자산운용은 앞서 작년 11월 NH투자증권 현지 법인 NH코린도증권과 사업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양사는 증권계좌 개설과 펀드 판매 전반에 관해 협력을 진행하며 디지털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