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 앱 포토룸, 시리즈A 라운드에서 265억원 투자 유치

제너레이티브 AI 기술 도입 속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프랑스의 사진 편집앱 개발 스타트업 '포토룸(PhotoRoom)'가 수백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포토룸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제너레이티브 AI 기술 적용에 속도를 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포토룸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1900만 달러(약 265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은 발더톤 캐피탈이 주도했으며 페이스북, 디즈니플러스, 허깅 페이스에 속한 앤젤투자자들과 기존 투자인 애드자센트가 참여했다. 

 

포토룸은 전자 상거래업체, 소규모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사진 편집앱을 개발했다. 포토룸의 사진 앱은 상품 사진을 찍으면 AI가 자동으로 상품을 인식한다. 인식이 완료되면 AI는 상품을 제외한 배경을 삭제, 흰색 배경만을 남겨준다. 이런 기능을 통해 상품 판매자들은 사진을 촬영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게 됐다. 

 

포토룸은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전반에서 4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월간 활성 유저수(MAU)가 700만 명에 달한다. 한달 9.99달러인 구독료를 지불하는 유저도 수십만 명이다. 

 

포토룸은 향후 스테이블 디퓨전을 시작으로 제너레이티브 AI 기술도 사진앱에 도입할 계획으로 이를위해 상당한 현금을 축적하고 있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도 추가적인 AI 기술 도입에 투입될 전망이다.

 

포토룸 관계자는 "지금까지 우리는 피사체를 포착하고 배경을 지웠다. 하지만 유저들은 패턴 외에 새로운 배경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