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뷰티 브랜드 동인비가 국내를 넘어 미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미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동인비의 현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6일 미국 뷰티전문지 얼루머(Allure)는 동인비의 자생 원액에센스가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진정 효과도 선사한다며 높이 평가했다.
물처럼 가벼운 에센스 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홍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주사(Rosacea·코와 뺨 등 얼굴 중간 부위에서 주로 일어나는 지속적인 홍반 및 홍조, 미세혈관 확장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 피부질환)를 진정시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했다.
자생 원액에센스는 동인비 베스트셀러 가운데 하나다. 동인비는 홍삼의 자생 에너지와 RG진세노바이옴 기술이 더해져 촘촘하고 견고한 탄성피부를 선사하는 데일리 안티에이징 에센스라고 소개했다. RG진세노바이옴은 6년근 홍삼으로 배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다. 노화 현상에 맞서는 탄성 피부를 만드는 핵심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얼루어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인삼 성분과 보습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피부 영양 에센스"라면서 "스킨케어 루틴을 위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효과를 지닌 제품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화장품"이라고 밝혔다.
얼루어로부터 자생 원액에센스가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동인비가 현지 시장에서 인지도 확대 및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인비는 지난 2020년 9월 말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단독 브랜드관을 열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마존 입점 8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00만 달러(약 14억원)를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아마존 대표 이벤트 가운데 하나인 프라임데이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지난해 프라임데이 매출 톱50 명단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본보 2022년 6월 16일 참고 정관장 '동인비', 美 아마존 탑50 셀러에…진출 1년 매출 60% '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