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영원무역이 방글라데시 차토그램 지역 KEPZ(Korean Export Processing Zone·한국수출가공공단)에 대형마트를 오픈했다. 직원들이 장기적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성기학 회장의 의지를 반영했다. 앞선 무상 의료 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차별화된 쇼핑 기회가 제공해 현지 임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KEPZ는 영원무역이 지난 1999년부터 20년 이상 투자해 건설한 자체 공단이다. 영원무역은 지난 2일(현지 시간) KEPZ에 대형마트 '데일리 쇼핑'(Daliy Shopping)을 열었다. 방글라데시 무역 대기업 프란-RFL(PRAN-RFL)과 협력해 데일리 쇼핑 매장을 조성했다.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 나즈룰 이슬람(Nazrul Islam) 프란-RFL 대외협력 책임자 등이 이날 열린 개점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원무역은 KEPZ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데일리쇼핑 오픈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임직원들은 데일리쇼핑 매장에서 과일과 농산물 등 신선식품, 주방용품, 가정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
[더구루=김형수 기자] 밀크터치가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개발한 신제품을 일본에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화장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현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19일 일본 마케팅·에이전시업체 쿠지에 따르면 밀크터치는 현지에 '톤온 섀도우 팔레트'(Tone On Shadow Palette)를 론칭했다. 밀크터치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의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밀크터치는 톤온 섀도우 팔레트가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혜림쌤'과 손잡고 개발한 화장품이라고 소개했다. 혜림쌤은 메이크업·뷰티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24만4000명, 유튜브 팔로워 약 24만6000명 등 50만명 수준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톤온 섀도우 팔레트는 '365일 사용하기 쉬운 아이팔레트'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밀키 브라운과 핑크색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투데이 시리얼 볼'(Today Cereal Bowl), 밀키 핑크 컬러와 반짝이는 펄이 조합된 '원 모어 핑크스푼'(One More Pink Spoon) 등 2종으로 이뤄졌다. 밀크터치는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더구루=한아름 기자] 클리오가 일본에서 색조 제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앞서 현지 벤더 업체를 인수하고 일본법인(클리오 재팬)을 설립하며 사업 확장의 기틀을 다졌다. 클리오는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현지 수익성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19일 일본 오픈마켓 쇼핑 플랫폼 큐텐(Qoo10)에 따르면 클리오가 일본에 24FW(가을·겨울 시즌) '킬 커버 파운웨어 쿠션 더 오리지널'을 출시한다. 제품은 킬커버 더 뉴 파운웨어 쿠션의 리뉴얼 제품으로 제품 라인업은 총 5개다. 이와 함께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언플러그드 보이 컬래버레이션' 3종과 '버터밤 크레용' 10종을 함께 선보인다. 클리오는 신제품을 온라인에 선출시한다. 이후 로프트(Loft)·프라자(Plaza) 등 현지 버라이어티숍 등 오프라인 판매망에 순차적으로 입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일본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대표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클리오가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배경은 매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데 따른 것이다. 올해 상반기 일본 매출은 전년 대비 34% 늘어난 226억원을 달성했다. 해외 진출
[더구루=한아름 기자] 세계 1위 스포츠레저 리테일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이 인도에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한다. 2018년 한국에 첫발을 내디딘 데카트론은 아시아시장 핵심 공략 국가로 인도를 낙점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인도 공략으로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데카트론이 인도 매장 수와 생산 시설을 늘리기 위한 신규 투자를 결정했다. 5년 동안 인도에 1억1100만달러(약 1500억원)를 투자한다. 지난 2009년 인도에 첫 매장을 연 지 15년 만에 내린 판단이다. 인도를 포함한 주요 국가에 대한 신규 투자와 적극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레저 리테일 기업 지위를 수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 데카트론은 현지 소비자 취향과 문화 등을 반영한 스포츠용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축구공부터 요가 매트, 자전거 등 현지 수요가 높은 스포츠용품의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크리켓 배트와 하키 장비 등 생산 라인도 확대해 내수 확대 및 주변국 수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인도 매출의 68%가 현지 생산된 제품이며 2년 내 85%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데카트론이 인도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뷰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중국 수분크림 브랜드 순위 '톱10'에 진입했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기능성이 우수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8일 중국 브랜드 전문 사이트 99브랜드망(99品牌网)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현지 시장 내 수분크림 브랜드 순위 7위에 이름을 올렸다. 99브랜드망은 △브랜드 인지도 △성분 △기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겼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보습 기능성에 특화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하이엔드 뷰티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브랜드라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라네즈 화장품이 중국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도 기대된다. 앞서 라네즈 워터슬리핑마스크는 지난 2월 중국 랭킹사이트 성광전뇌망(星光电脑网)이 발표한 'K뷰티 가성비 랭킹' 정상을 차지했다. 피부결 개선, 수분 공급 등의 효과가 우수하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본보 2024년 2월 11일 참고 라네즈 워터 슬리핑, 중국내 K-뷰티 가성비 '1위'…아모레퍼시픽 '톱10' 독식
[더구루=김형수 기자] 국내 골프용품 브랜드 미파골프(MIPA GOLF)가 베트남 시장 공략에 팔을 걷었다. 베트남 전용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고기능성 등을 강조한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미파골프는 9일(현지 시간) 베트남에 중추절 선물세트를 론칭했다. 현지 대형 온라인쇼핑몰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의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한국의 추석에 해당하는 베트남 중추절(9월17일)을 전후해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현지 수요를 겨냥했다. 가을은 베트남 골프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골프용품을 구입하려는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하다. 미파골프 중추절 선물세트는 △골프 벨트 △골프공(3개) 등으로 구성됐다. 흰색을 기본으로 이들 제품을 디자인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살렸다. 골프 벨트는 벨트 버클 부분, 골프공은 전면 중앙에 영문으로 브랜드명 'mipa'를 새겨 미파골프 제품이라는 점을 나타냈다. 세트 상품 패키지 전면 좌상단에는 한글로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라는 문장도 새겨넣었다. 앞서 여름용 남성 골프웨어를 출시한
[더구루=한아름 기자] 롬앤이 일본에서 색조화장품(메이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추진하고 현지 수요 공락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에서 롬앤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모기업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실적 효자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6일 일본 버라이어티숍 로프트(Loft)에 따르면 롬앤이 일본에 신제품 '쉬어 틴티드 스틱'을 론칭한다. 로프트에 이어 프라자(Plaza)와 아토코스메(@Cosme) 등에 제품을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로프트와 프라자, 아토코스메는 일본에서 각각 161개, 132개, 32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형 버라이어티숍인 만큼 향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쉬어 틴티드 스틱은 쉬어 젤리 형태의 스틱이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스며 들어 첫 터치 그대로 착색되는 점이 특징이다. 오랫동안 맑고 투명한 립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은은하게 빛나는 쉬어한 광택감으로 부담 없이 가벼운 메이크업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 라인업은 △베어 펌킨 △버니 홉 △태피 베리 △카멜 너츠 등 여섯 가지다. 롬앤이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현지 사업을 본격 확장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3월 일본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의 간판 화장품 '립슬리핑마스크'(이하 립슬마)가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 판매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우수한 보습효과, 뛰어난 향기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6일 큐텐을 운영하는 일본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에 따르면 라네즈 립슬마는 지난 7월 큐텐 코스메틱 립메이크업 부문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 이베이재팬은 큐텐 립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겼다. 립슬마는 잠자는 사이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큐텐 내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공식 온라인스토어에는 "향기가 좋고 보습력은 확실하다", "자기 전에 바르면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을까하는 걱정은 아침까지 내려놓을 수 있다. 페퍼민트향은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된다", "라네즈 립슬마는 사용감과 보습력이 좋아 애용하고 있다" 등의 소비자 의견이 줄을 잇고 있다. 라네즈 립슬마는 소비자 평가점수 4.8점(5점 만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립슬마는 지난 2022년 9월 아모레퍼시픽이 라네즈를 일본에 론칭한 당시부터 현지에서 판매한 화장품이다. 바닐라, 그레이프푸룻
[더구루=김형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일본 숙박업체와 협력해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 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아시아를 겨냥한 스위스퍼펙션 홍보전을 펼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020년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지난 1998년 론칭된 스위스퍼펙션은 유럽, 아시아, 중동 등 20여개 국가에 있는 최고급 호텔과 요트 내 스파와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B2B(기업간 거래) 중심의 스위스퍼펙션 사업을 B2C(기업소비자간 거래)로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6일 일본 숙박 전문기업 노구치관광매니지먼트(野口観光マネジメント)에 따르면 스위스퍼펙션은 일본 가나가와현 하코네에 자리한 숙박시설 '기타노카제 사료'(きたの風茶寮·이하 기타노카제)와 손잡고 에스테틱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달 말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선보이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바디 오일 트리트먼트과 페이셜 케어로 구성된 60분·90분·120분 등의 코스로 이뤄졌다. 스위스퍼펙션에서 출시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 일본 유통망을 확대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세럼, 에센스 등 프리메라 대표 화장품을 내세운 마케팅을 강화하며 현지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16일 일본 최대 온라인 패션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17일 조조타운을 통한 프리메라 화장품 판매를 시작한다. 조조타운은 지난 1998년 설립된 이커머스기업 조조(ZOZO)가 지난 2004년 론칭한 일본 최대 규모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조조타운을 통해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 프리메라 인기 화장품을 판매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은 지난 2022년 8월 출시 이후 1년3개월여만에 30만병 판매를 돌파하면서 프리메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C와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투명도 개선,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이라는 것이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이다. 마데카소사이드, 펩타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된 하이드로 글로우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피부 탄력도 개선, 피부 보습 등의 기능이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화장품 기업 코스모어플러스가 일본에서 뷰티 브랜드 '리브이셀'(Revcell) 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 엔레브는 리브이셀의 제품력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유통망 확대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경영 컨설팅 기업 엔레브(Enrev)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15일 엔레브에 따르면 코스모어플러스와 리브이셀 일본 유통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엔레브는 리브이셀의 일본 판매 및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최신 스킨케어 트렌드 정보 교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홍보 마케팅 등에 나선다. 아울러 현지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경험이 많은 경영 컨설팅 전문가 그룹으로서 리브이셀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엔레브는 종합 경영 컨설팅에 특화돼 있는 기업이다. 기업별 상승 잠재력을 높이고 성장 단계별 맞춤 경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서비스다. 특히 게이오 기주쿠 대학과 와세다 대학, 도쿄 대학 등 현지 유명 대학을 졸업하고 외국계 대기업 컨설팅에서 수년간 재직한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이 재직해 경영 컨설팅 분야에서 업계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렌즈 판매 기업 하파크리스틴이 일본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지에 신제품을 론칭하고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을 내세워 스타 마케팅을 본격 펼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하파크리스틴이 일본에 장원영 착용 렌즈 '디어디어 크리스틴' 밤브라운 색상을 출시했다. 현지 대형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을 비롯한 라쿠텐(Rakuten), 아마존(Amazon), 야후(Yahoo) 등에서 판매된다. 디어디어 크리스틴은 차분한 듯 돋보이게 투명감이 감도는 눈빛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섬세한 도트 그래픽으로 렌즈 중앙부터 부드럽게 스며든 포근하고 여린 브라운 컬러감이 마치 숲속의 작은 사슴처럼 깊이 있고 차분하게 빛나는 눈매를 완성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앰배서더 장원영의 화보를 인스타그램과 X(옛 트위터)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린다. 장원영은 아이브 멤버로 활약하며 현지에 두터운 팬덤을 구축해 신규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하파크리스틴은 지난 2022년 장원영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일본에서 K뷰티에 대한 선호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전 세계 기업들의 인공지능(AI) 개발 프로젝트가 성공보다 실패하는 경우가 월등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AI 기술에 대한 이해 부족이 실패율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유료기사코드] 20일 미국의 비영리 정책 싱크탱크 '랜드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기업들의 AI 프로젝트 실패율은 80% 이상이다. 이는 일반 IT 기술 프로젝트 실패율보다 2배 높은 것이다. 랜드 코퍼레이션은 보고서를 통해 AI 프로젝트 실패율을 높이는 주요 원인으로 △AI를 사용해 해결해야 할 문제 오인 △효과적인 AI모델 구축을 위한 데이터 부족 △실제 문제 해결과 무관한 최신 기술 도입 집중 △완성된 AI모델을 배포할 인프라 부족 △AI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기술 적용 등을 뽑았다. 랜드 코퍼레이션은 AI 프로젝트 실패율을 낮추기 위한 사항을 경영진과 학계에 제안했다. 랜드 코퍼레이션은 우선 경영진이 기술 개발 직원들이 프로젝트 목적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소통 부족이 프로젝트의 실패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젝트 완료를 위한 충분한 시간과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기술이 아닌 해결해야할 문제
[더구루=오소영 기자] 루마니아와 헝가리, 조지아, 아제르바이잔이 흑해 해제커이블 사업을 주도할 합작사를 세웠다. 타당성 조사에서 사업성을 입증한 데 이어 합작사를 출범하면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유료기사코드] 20일 조지아 주전력시스템과 ABC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조지아와 루마니아, 헝가리, 아제르바이잔은 지난 3일(현지시간)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열린 8차 장관급 회의에서 주주간 계약을 체결했다. 조지아 주전력시스템과 아제르바이잔 에너지 기업 아제르에너지, 루마니아 송전 시스템 운영사 트랜셀렉트리카, 헝가리 에너지 회사 MVM는 합작사를 꾸리고 흑해 해저케이블 사업에 시동을 건다. 합작사 거점은 루마니아에 마련된다. 4개국은 지난 2022년 12월 '그린에너지 개발·수송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해저케이블 사업에 나섰다. 초고전압직류송전(HVDC) 케이블을 깔아 아제르바이잔에서 풍력발전으로 생산한 전기를조지아를 거쳐 루마니아와 헝가리에 공급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총투자비는 20억 유로(약 3조원) 이상. 2029년 말까지 가동을 목표로 한다. 유럽의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전력 가격을 낮추며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탈(脫)러시아에도 기여할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