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까르푸가 중국에서 K라면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까르푸는 오는 8일까지 럭셔리, 야채, 한국식 등 3개 부문에서 400여개 라면 제품을 선보이는 '인스턴트 라면 어워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3가지 부문 인기 라면을 선보이는 것으로 한국식에서는 인기 K라면 시리즈를 판매한다.
지난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까르푸 내 한국 라면이 인기 라면으로 등극했다. 중국인들 사이에서 △농심 신라면·볶음면·야채라면 △팔도 치킨볶음면 △농심 야채라면 △오뚜기 진라면·치즈라면 등이 인기다.
특히 농심을 비롯해 국내 라면 브랜드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중국 시장 확대를 노린다. 중국 시장 확대 후 홍콩, 대만 등 중화권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농심은 '신(辛)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전자레인지 조리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라면 블랙 사발', 고급화 제품과 건강식 니즈에 발맞춘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 '신라면 건면' 등의 제품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또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중국 대도시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회원제 마트에도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