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비나아그리, 베트남 사료 가격 인상…수익성 확대

모든 제품 라인 kg당 300 동 인상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사료 가격 인상

 

[더구루=길소연 기자] CJ의 베트남 사료 생산법인 CJ비나아그리(Vina Agri)가 가격을 인상한다. 수익성 확대가 기대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CJ비아그라는 지난 18일 부터 동물 사료 전 라인을 kg당 300 여 동(약 15.69원)으로 인상했다. CJ비나아그리가 사료 가격을 인상한 이유는 사료 원료 가격 변동이 심해서다. CJ비나아그리는 이번 가격 인상으로 품질을 안정시키고, 가격 인상을 통해 수익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가격 인상 행보에 베트남 육류 가공기업 마산 미트 라이프 합자회사도 동참했다. 마산 미트는 지난 16일 부터 동물 사료 가격을 조정하라고 고객에 알렸다. 마산 미트는 돼지·사육사료를 kg당 300 동, 가금류·돼지류 사료는 kg당 240 동, 기타 종류는kg당 200 동 올렸다.

 

축산생산부(농촌부)에 따르면 최근 동물사료 가격 상승은 전 세계 동물사료 원료 공급 감소, 국내 공급 제한, 운송비 등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동물사료 원료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완제품 동물사료 가격도 올랐다. 베트남에서는 사료비가 가축비의 약 65~70%를 차지하기 때문에 동물 사료 원재료 상승은 곧 완제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현재 베트남에는 약 265개의 동물사료 공장이 있다. 그 중 외국 기업 소유의 동물 사료 공장이 32%인 89개를 차지했다. 베트남 기업은 68%를 차지한다. 외국계 사료기업은 풍부한 자금력과 현대기술, 전문경영 역량, 입출력 연계 등으로 베트남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한편 CJ비나아그리는 최근 베트남 사료기업 '톱3'에 올랐다. 수익성 우수 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평판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시장 입자를 공고히 한다. <본보 2021년 12월 28일 참고 CJ비나아그리, 베트남서 겹경사…사료기업 '톱3'>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