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멜론 제작사 문버그, 유튜브 키즈 채널 '리틀 앤젤' 인수

조건 비공개…글로벌 사업 확장

 

[더구루=홍성일 기자] 유튜브 키즈 1위 콘텐츠 '코코멜론' 시리즈를 제작하는 영국 문버그 엔터테인먼트(Moonbug Entertainment Ltd)가 새로운 키즈 컨텐츠를 확보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문버그는 전세계 88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키즈 채널 '리틀 앤젤'을 인수했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문버그가 인수한 리틀 앤젤은 400개 이상의 독창적인 노래와 50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19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리틀 앤젤은 아이들에게 언어, 숫자 뿐 아니라 좋은 매너와 습관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이에 전세계 88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월간 평균 조회수가 15억회를 넘어선다. 

 

문버그는 이번 리틀 앤젤 인수를 통해 코코멜로과 함께 키즈 콘텐츠 시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버그는 이를 위해 리틀 앤젤의 콘텐츠 투자를 진행하고 대중을 브랜드 내에 참여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문버그 관계자는 "리틀 앤젤은 전 세계 가족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라며 "훌륭한 키즈 콘텐츠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리틀 앤젤 인수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구축에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