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 테라퓨틱스 '디지털 치료제' FDA 혁신기기 지정

알코올 사용 장애 치료를 위한 reSET-A PDT 제품 후보
5000만 달러 추가 자금 확보 일주일 만에 호재

 

[더구루=김다정 기자] 디지털 처방 치료제 회사인 피어 테라퓨틱스(Pear Therapeutics)가 개발한 알코올 사용 장애 치료 플랫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혁신기기로 지정됐다.

 

피어 테라퓨틱스는 지난 22일(현지시간) FDA가 알코올 사용 장애(AUD) 치료를 위한 reSET-A PDT 제품 후보를 혁신기기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피어 테라퓨틱스는 알코올 사용 장애 치료를 위한 reSET-A 광역학 치료(PDT) 제품 후보를 설계해 회사의 약물 사용 장애(SUD) 및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OUD) 치료를 위한 PDT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이번에 FDA가 부여한 획기적인 기기 지정은 reSET-O가 OUD 치료 적응증과 함께 PDT에 대한 최초의 획기적인 승인이자 피어의 두 번째 혁신 기기 지정이다.

 

유리 마리치치 피어 테라퓨틱스최고경영자(CEO)는 "PDT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코올 사용 장애에 대한 효과적이고 증거 기반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며 "AUD 전용 PDT 제품 후보의 마케팅 승인을 얻기 위해 획기적인 기기 프로그램에 따라 FDA와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혁신기기 지정은 피어 테라퓨틱스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과의 합병을 앞두고 5000만 달러 상당의 추가자금을 확보한 지 일주일 만에 나온 것이다. <본보 2021년 11월 20일자 참고 피어 테라퓨틱스, 스팩 합병 앞두고 600억원 추가 조달>

 

피어 테라퓨틱스는 지난 6월 팀블 포인트와의 스팩 합병을 통해 상장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거래는 곧 마무리될 예정이다. 양사는 오는 30일 주주들을 대상으로 합병 찬반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