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소영 기자]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가 이탈리아 딜러사로 '샘 마린(SAIM Marine)'을 선정했다. 샘 마린의 네트워크망을 활용해 이탈리아 전역에 뉴보트(NEUBOAT) 솔루션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시장 확장 발판을 마련하고 유럽 레저보트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한다.
27일 샘 마린에 따르면 아비커스와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탈리아 전역에 레저보트용 솔루션인 '뉴보트 내비 컨트롤(NEUBOAT Navi with Control)'을 포함해 아비커스의 자율항해 솔루션을 판매한다.
아비커스는 지난 2023년 정밀한 충돌 회피와 접안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뉴보트 도크'를 출시하며 레저보트 자율운항 시장에 진출했다. 이어 올해 4월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뉴보트 도크2'를 선보였으며, 9월 세계 최대 보트 기자재 전시회인 국제보트장비전(IBEX)에서 '뉴보트 내비 컨트롤'을 소개했다.
특히 뉴보트 내비 컨트롤은 좁은 수로에서도 탐색을 지원하고 장애물을 포착해 우회하거나 속도를 조절하며 기존 솔루션 대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자율 운행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 OEM 3곳으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달 공급 계약을 확정한 바 있다.
아비커스는 샘 마린의 유통망을 활용해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샘 마린은 1951년 설립돼 이탈리아와 프랑스, 크로아티아에 걸쳐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세계적인 요트 장비 제조사인 ABT·TRAC와 선박용 배기 시스템인 센텍 인더스트리스, 지능형 앵커 모니터링 시스템 제조사인 앵커 가디언 등 글로벌 기업들을 파트너로 뒀다. 샘 마린의 유럽 사업 역량을 토대로 아비커스의 현지 시장 진입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비커스는 유럽 고급 레저보트 회사들과 협력해왔다. 프랑스 베네토와 이탈리아 핌(FIM)·산로렌초 요트, 영국 프린세스 요트 등에 아비커스의 뉴보트 도크 시스템을 탑재했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샘 마린과 협력해 이탈리아 전역의 더 많은 시장에서 차세대 항법 시스템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고객 중심적인 접근 방식과 유럽 전역에서 쌓아온 탄탄한 명성을 바탕으로 샘 마린 팀이 아비커스의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