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북미 소형 굴착기 라인업 완성

9톤 미니 굴착기 'HX90A' 출시…굴착·터파기 작업에 적합
무역박람회 '아라쇼 2025'서 첫 선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북미에 콤팩트한 굴착기를 출시하며 소형 건설장비 라인업을 완성한다. 도심과 농가, 전원주택 등 다양한 환경에서 미니 굴착기 수요가 증가하자 신제품을 출시해 니즈를 충족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북미법인은 북미 시장에 첫 번째 9톤(t) 미니 굴착기 'HX90A'를 선보였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올랜도 렌탈 협회 연례 무역 박람회 2025'(ARA Show 2025, 이하 아라쇼)에서 HX90A를 전시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견고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HX90A는 뛰어난 출력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해 굴착과 터파기 작업 등 광범위한 현장 적용에 이상적이다.

 

무게가 9t이고 2400rpm에서 65마력(48.5kW)을 제공하는 안정적인 얀마(Yanmar) 엔진으로 구동된다. 강도와 연료 경제성의 균형을 이뤄 최대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HD현대의 3년 3000시간 보증과 5년 1만 시간 구조 보증이 적용된다.

 

훌리오 바르가스(Julio Vargas)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소형 장비 제품 매니저는 "콤팩트 굴착기 HX90A는 운전자와 소유자가 좋아할 표준 기능이 가득하다"며 "360도 시야를 제공하는 전천후 강철 운전석과 열선 서스펜션 시트, 도저 블레이드, 옵션 앵글 블레이드, 통합 리프팅 후크가 있는 유압식 퀵 커플러, 원격 관리 시스템 하이메이트(Hi MATE) 5년 무상 제공 등의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는 신제품 출시와 영업채널 강화 등 북미사업에 힘을 실어 왔다. 지난해 미니 유압굴착기 HX-A 시리즈 신모델 4종을 출시했고, 북미 딜러 네트워크도 확대해 수익성을 확보했다. <본보 2024년 6월 20일 참고 HD현대건설기계, 북미 시장 미니 굴착기 라인업 강화>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