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일본 롯데가 글로벌 아이돌그룹 뉴진스를 내세워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진스와 협력해 제작한 '제로 포즈 챌린지' 동영상을 선보인 데 이어 '뉴진스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제로 브랜드를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롯데는 뉴진스와 손잡고 만든 제로 포즈 챌린지 콘텐츠를 공개했다. 일본 롯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 업로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3, 2, 1 제로' 신호에 맞춰 '귀여워', '너무 좋아', '조금 부끄러워' 등의 제시어에 맞는 제스처를 선보이는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등 뉴진스 멤버 5명의 모습이 담겨있다. 오는 22일 해당 콘텐츠 촬영장 비하인드 장면을 담은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제로 브랜드를 통해 출시된 제품들이 이들 동영상처럼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라는 점을 알리며 제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했다.
일본 롯데는 제로 포즈 챌린지 콘텐츠를 업로드한 데 이어 오는 21일 뉴진스 비주얼을 활용해 개발한 빙과 신제품 '제로 미니컵 밋츠 뉴진스(바닐라·우지말차)'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이들 제품 패키지 전면에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뉴진스 멤버 개인 이미지 또는 멤버 전원 이미지를 새겨넣었다.
해당 신제품 출시 당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뉴진스 굿즈 증정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제로 브랜드 제품을 2개 이상 구입하고 해당 영수증을 온라인을 통해 제출한 소비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행운의 주인공 300명에게 뉴진스 오리지널 클리어파일 2종 세트 등을 증정한다.
일본 롯데는 지난 4월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한 뉴진스와의 협력을 토대로 제로 브랜드 홍보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제로 초콜릿 밋츠 뉴진스 △제로 슈가프리 버터 비스킷 밋츠 뉴진스 등을 출시했다. 제품 패키진 전면에 뉴진스 이미지를 적용했다.<본보 2024년 9월 23일 참고 '따로 또 같이'…원롯데 '제로' 강조, 美스낵 구독서비스·日뉴진스 마케팅 박차>
앞서 지난 5월 뉴진스가 출연한 제로 브랜드 광고 '이것은 맛있는 제로'(This is おいしい ZERO)를 현지에 공개했다. 일본 롯데 유튜브 채널, 일본 전국 방송 등을 통해 선보였다.<본보 2024년 5월 9일 참고 롯데, '뉴진스 제로' TV광고 韓·日 동반 출격>
일본 롯데는 "제로 포즈 챌린지 콘텐츠를 통해 뉴진스 멤버들이 보여준 다채로운 표정과 포즈처럼 소비자들이 언제든 가볍게 제로 브랜드 제품을 즐겨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다"면서 "패키지 디자인에 뉴진스 이미지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