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 6 케이스 렌더링 이미지 유출

디자인 및 카메라 기능 강화된 '갤럭시Z'
갤럭시Z 시리즈 최초, 엑시노스2400 탑재

 

[더구루=김은비 기자] 24일 미국 IT전문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유명 IT 팁스터 롤란드 콴트(Roland Quandt)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엑스(옛 트위터, X)에 갤럭시Z 플립6(Galaxy Z Flip 6) 케이스 렌더링 사진을 공개했다.

 

타사 케이스 제조업체 렌더링을 기반으로 공개된 삼성 갤럭시 Z 플립6는 갤럭시S24 라인업과 유사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갤럭시Z 플립5보다 더 평평해진 프레임이다. 이는 갤럭시S24 시리즈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디자인의 변화는 스피커 그릴의 모양이다. 갤럭시Z 플립5에서 여러 개의 작은 구멍이 모인 형태였던 스피커 그릴은 갤럭시 Z 플립 6에서 하나의 넓은 컷아웃 형태로 바뀌었다. 이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동일한 디자인이다.

 

카메라 모양도 바뀌었다. 공개된 이미지 속 갤럭시Z 플립6는 원형 카메라 컷아웃 형태를 띠고 있다. 이는 카메라의 원주가 더 넓어졌거나 두 카메라 사이의 공간이 더 좁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즉, 폰아레나는 카메라의 디자인만 바뀐 것은 아닐 것이라며 메인카메라의 화소가 12MP 카메라에서 50MP로 크게 업그레이드된 결과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칩셋 면에서 특별한 점은 엑시노스 2400을 채택했다는 점이다. 갤럭시Z 시리즈 신제품에는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가 설계한 엑시노스2400을 탑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에 엑시노스가 탑재되는 것은 확실시되고 있으나 구체적인 탑재 범위는 확인되지 않았다. 갤럭시Z 시리즈에 엑시노스가 사용되는 것은 처음이다.

 

엑시노스2400이 들어가는 이번 폴더블폰은 갤럭시S24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인공지능(AI) 성능이 강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 공개한 독자적인 AI 서비스인 '갤럭시AI(Galaxy AI)'는 전 세계적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갤럭시AI를 최초 공개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 이후 로이터통신 블룸버그통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은 세계 최초 AI 스마트폰을 통해 애플의 아이폰을 능가할 수 있다고 평가하는 등 호평이 잇따랐다.

 

이처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Z 시리즈는 오는 7월 파리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를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올림픽 특수효과'를 업고 전 세계적인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 플립6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 시리즈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