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한국 시장 '새 출발' 선언…사명·엠블럼 다 바꿨다

글로벌 브랜드 전략 '일렉트로 팝' 앞세워 국내 시장 공략
매년 신차 1개 모델 출시로 국내 소비자 만족도 제고 노려

 

[더구루=윤진웅 기자] 프랑스 르노가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 전략을 공개했다. 르노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사명과 엠블럼, 차명까지 모두 변경하고 프랑스 감성을 최대로 채웠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새로운 하이브리드 중형 SUV를 시작으로 매년 1개 신형 모델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3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르노 성수’에서 ‘르노 누벨 바그(renault nouvelle vague)’ 기자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신차 계획을 소개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과 아르노 벨로니(Arnaud Belloni) 르노 브랜드 마케팅 총괄 부사장, 질 비달(Gilles Vidal) 르노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 등 프랑스 르노 본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명을 르노코리아로 바꾼데 이어 공식 엠블럼도 다이아몬드 형상의 ‘로장주’로 변경한다. 이번 사명과 엠블럼 변경은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하기 위해서다. 특히 기존 자동차 판매∙제조사를 넘어 한국에서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인 ‘일렉트로 팝(Electro Pop)'도 공개했다. 국내 시장에 르노만의 독창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 전략은 △르노 E-Tech 전동화 기술 △르노 첨단 인포테인먼트 오픈R 링크(openR link) 중심 커넥티비티 기술 △휴먼 퍼스트(Human-First) 프로그램 등 3가지 기술을 핵심 기반으로 한다.

 

르노코리아는 이 같은 일렉트로 팝 전략을 통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대변되는 프랑스적 감성의 헤리티지에 최신 혁신 기술 및 트렌드를 조합한 르노만의 독창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도 글로벌 르노 브랜드만의 차량과 서비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르노코리아가 보유한 뛰어난 생산 및 연구개발 자산을 바탕으로 르노의 DNA에 한국의 역량을 더하겠다"고 강조했다. 
 
르노코리아는 국내 생산 모델과 수입 모델을 함께 운용하며 매년 한 대의 신차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겠다는 신차 계획도 공개했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새로운 하이브리드 중형 SUV(프로젝트명 오로라1)를 오는 6월 열리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르노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의 경우 내년 출시한다. 세닉 E-Tech는 미래차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전동화 트렌드, 실용적인 첨단 기술, 환경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조합해 ‘일상이 되는 자동차(voiture à vivre)’라는 르노의 DNA를 재해석해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앞서 세닉 E-Tech electric은 지난 2월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22개국 58명의 심사위원 평가로 최고 영예인 ‘2024 올해의 차’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최근 부산공장에도 향후 3년간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미래차 생산을 위한 설비교체 비용으로 1180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 인력 200명을 고용한다는 계획을 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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