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마틴, KAI TF-50 증강현실 기술 통합 성료

TF-50 시뮬레이터에 레드6의 AR 플랫폼인 'ATARS' 구현
TF-50 훈련기 설계에 AR 통합해 조종사 훈련 개선

 

[더구루=길소연 기자] 록히드마틴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 생산한 TF-50에 증강현실(AR) 훈련 기술을 통합시켰다. KAI는 TF-50 설계에 AR기술을 통합해 조종사의 비행 훈련 개선을 목표로 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록히드마틴과 자회사 레드6는 KAI 훈련기 TF-50의 시뮬레이터에 레드6의 AR 훈련 기술 통합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기술 통합은 록히드마틴과 레드6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디지털 투자를 통해 고객 요구를 충족하고 보안 솔루션을 한층 발전시킨다. 

 

TF-50은 미 공군, 미 해군 및 기타 국제 고객을 위한 미래 고급 훈련 프로그램을 위해 제안된 훈련기다. 경공격기와 고급 훈련기로 구성할 수 있다.

 

TF-50 시뮬레이터에 통합된 레드6의 증강현실 플랫폼 'ATARS(Advanced Tactical Augmented Reality System)'는 특수 제작된 AR 헬멧을 통해 조종사의 훈련을 돕는다. 실제 기체를 활용한 조종사 간의 전투 훈련은 많은 비용이 들고 충돌이나 사고의 위험도 존재하지만, 증강현실을 통해 훈련하면 이러한 문제를 줄일 수 있다. 조종사는 기체에 탑재된 특수 헬멧을 착용한 채 비행하면서 고글에 비치는 증강현실 그래픽을 통해 실제 환경과 유사한 전투 상황을 경험한다.

 

KAI와 록히드마틴, 레드6는 작년부터 TF-50 훈련 시스템에 레드6의 ATARS를 구현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기술 로드맵 개발에 착수했다. <본보 2023년 6월 21일 참고 KAI·록히드마틴, T-50에 증강현실 접목>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