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농심이 홍콩 최대 슈퍼마켓 체인 파크앤샵(PARKnSHOP)과 손잡고 K-라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설 명절을 앞두고 신라면을 비롯한 다양한 라면을 부담없이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파크앤샵과 협력해 오는 25일까지 △신라면 △뚝배기라면 △김치찌개라면 등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파크앤샵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들 라면 멀티팩(5봉) 3개를 60홍콩달러(약 1만200원)에 판매한다. 기존 멀티팩 가격이 25홍콩 달러(약 4300원)인 것을 감안하면 20% 할인한다.
지난 1972년 설립된 파크앤샵은 글로벌 유통기업 왓슨스그룹이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과 마카오, 중국 본토 심천 등에서 260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판데믹을 거치며 늘어난 홍콩 내 K-라면 수요를 설명절 대목 수요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홍콩에서는 K-드라마, K-팝 등의 인기에 힘입어 K-라면 등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신라면은 지난 2022년 7월 홍콩 매체 hk01가 발표한 로컬 소비자가 선호하는 라면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진하면서도 매콤한 소고기 육수, 쫄깃한 면발 등이 장점으로 거론됐다. <본보 2022년 7월 26일 참고 한국·홍콩인 입맛 모두 사로잡은 라면 1위…'농심 신라면' 독보적>
농심 관계자는 "홍콩에서 신라면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라면 등 라면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