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나이지리아 라고스 주지사 회동

주택·부동산·인프라 사업 등 논의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우건설이 나이지리아 경제 중심지 라고스주(州)의 도시 개발 사업 투자 기회를 모색했다.

 

21일 나이지리아 라고스주에 따르면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과 바바지드 산오-올루(Babajide Sanwo-Olu) 주지사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라고스주 청사에서 투자에 대해 논의했다. 양측은 주택·부동산·인프라 등 사업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산오-올로 주지사는 이 자리에서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유능한 투자자와 파트너십을 맺는 데 큰 열망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원주 회장은 "라고스는 나이지리아 경제 중심지로 주목하고 있으며 부동산, 인프라 사업에 투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라고스는 나이지리아 남부 기니만에 접한 항구 도시로 경제·금융 중심지다. 국가 국민총생산(GDP)의 약 30%를 차지한다. 라고스 인구는 2400만명으로 아프리카 최대 도시다.

 

한편, 정원주 회장은 나이지리아를 찾아 수주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나이지리아 연방수도지구(FCT)를 방문해 바르 녜솜 위케 FCT 장관과 회동했다. 이날 회동에서 위케 장관은 대우건설이 아부자에 다른 특급호텔과 경쟁할 수 있는 5성급 호텔을 건설해 지역 관광 및 발전에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본보 2023년 11월 17일자 참고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나이지리아 FCT 장관과 회동…호텔 설립 논의>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