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인피닛블록,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선정(9월2주차)

 

◇인피닛블록

 

인피닛블록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리틀펭귄’ 기업에 선정돼 3년간 10억원의 보증서를 지원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운영하는 리틀펭귄 프로그램은 높은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기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제도이다. 리틀펭귄은 신보의 대표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퍼스트펭귄’으로 가기 위한 직전 단계 지원사업으로 신사업 테크기업을 밀착 육성 지원하는 보증제도이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사이버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에 특화된 가상자산 운영 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금융위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수리를 완료하고 플랫폼 기업 및 금융사와 협업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전문 커스터디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갈라

 

갈라게임즈 모회사인 갈라(Gala)가 본격적으로 케이팝(K-POP) 생태계 육성에 뛰어들었다. 뛰어난 잠재력을 가졌지만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아티스트와 함께 음원을 선보인다.

블록체인 음악 플랫폼 갈라뮤직(Gala Music)은 ‘자수성가형 걸그룹’ 페리블루가 싱글 앨범 ‘Breaking The Rules(브레이킹 더 룰스)’를 글로벌 발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앨범 발매는 국내 걸그룹이 글로벌 웹3 플랫폼에서 신보를 발표한 매우 드문 시도다. 페리블루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해 작곡한 노래를 갈라뮤직을 통해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다.

특히 페리블루가 소속된 연예기획사가 없다는 점에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페리블루는 현재 직장과 아르바이트 등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소속사 제약 없이 자유롭게 스케줄을 진행하고 자신과 팬들에게만 관심을 쏟을 수 있다.

페리블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팬덤을 형성하고 대체불가토큰(NFT) 등 매출을 다각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갈라뮤직은 지난해 2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음악 플랫폼이다. 힙합 뮤지션 ‘스눕독’을 포함해 30여 명의 아티스트와 150개 이상의 음원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페리블루의 신곡은 갈라뮤직을 통해 누구나 스트리밍할 수 있다. 자신을 가두려는 세상의 틀과 시선에 지지 않겠다는 페리블루 멤버들의 다짐을 담았다. 파워풀한 훅과 각 멤버의 매력적이고 청량한 음색이 잘 드러나는 게 특징이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가 2023년 9월 7일~8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의 메인이벤트 중 하나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플라츠를 기획 및 운영하는TPZ(팀포지티브제로)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KBW 설립, 주최사 팩트블록과 NFT NOW가 공동 주최이며, 세계 3대 경매회사 크리스티즈(Christie’s)와 아디다스(Adidas) 쓰리 스트라입스 스튜디오, LG전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PolkaDot) 등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는 900억원대 NFT 작품을 판매하며 '역대 가장 성공한 디지털 아티스트'로 불리는 비플의 신작과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키스 해링의 디지털 드로잉 아트를 비롯하여 글로벌 아티스트 30인의 작품 전시와 대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팀포지티브제로의 김시온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외 블록체인, 아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영역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만나 볼 수 있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더샌드박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인천시와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 및 한정판 NFT 컬렉션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와 인천시는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현대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인 '인천상륙작전'을 메타버스 경험으로 구현했다. 더 샌드박스 유저는 인천상륙작전 콘텐츠를 체험하고, 역사적 인물들과 상호작용하면서 다양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더 샌드박스에서 출시하는 인천상륙작전 NFT 컬렉션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인천 지역 특급 호텔 숙박권,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여행 상품권, 인천투어패스 24시간권 등의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NFT 컬렉션 판매 수익금은 전액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를 통해 6.25 참전군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중요성을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이번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NFT 컬렉션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뜻깊은 이벤트인 만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