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신라호텔이 '세계 최고 신뢰 여행 기업' 톱3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가 공동 선정했다.
8일 뉴스위크에 따르면 신라호텔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여행·다이닝&레저 부문에서 3위에 올랐다. 영국 IHG호텔&리조트(IHG Hotels&Resorts·1위), 일본 오리엔탈랜드(Oriental Land·2위) 등이 '톱3'에 랭크됐다.
뉴스위크와 스타티스타가 공동 주관해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 양사는 고객과 직원, 투자자 등 7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기업에 대한 평가 26만9000여개를 수집했다.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스캔들과 소송 관련 조사도 수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라호텔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야외 레저시설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라호텔에 있는 △한식당 라연 △프렌치 레스토랑 콘티넨탈 △일식당 아리아께 △중식당 팔선 등은 글로벌 무대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11월 발표된 프랑스 미식 가이드 ‘라 리스트 2023(LA LISTE 2023)’에 이름을 올렸다. 라 리스트는 프랑스 정부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미식 가이드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