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 동남아서 통했다…CJ ENM, 태국서 시즌 연장

다음달 태국 지상파TV서 새 시즌 방송
너목보, 태국·미국·영국 등 27개국 진출

 

[더구루=김형수 기자] CJ ENM이 태국 콘텐츠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가 시즌을 연장하며 현지 시장에서 히트를 쳤다. CJ ENM은 너목보를 내세워 글로벌 콘텐츠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태국에서 너목보 시즌 연장을 결정했다. 너목보는 직업, 나이, 노래 실력 등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들 사이에서 음치와 실력자를 가리는 음악추리쇼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5년 처음으로 방송됐다.

 

태국 너목보 새시즌은 다음달 5일 태국 지상파 TV채널 워크포인트 TV(Workpoint TV)을 통해 방송된다. 새 시즌에는 신예 가수 물론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유명 가수 등 태국 가수가 여럿 출연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비차니 스라시와트(Vichanee Srisawat) 워크포인트 TV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너목보는 7년 동안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청자들은 새 시즌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태국 가수들과 함께 새 시즌을 방송하며 시청자들에게 아름다운 멜로디와 재미로 가득찬 쇼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CJ ENM이 태국에서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너목보를 내세워 현지 시청자 사로잡기에 힘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CJ ENM이 지난 2016년 태국에서 첫선을 보인 너목보는 2016년 1월 13일 평균 시청률 2.4%를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2018년 방송된 시즌2는 평균시청률 4%, 최고 시청률 5.57%를 기록했다. 전체 채널 시청률 순위 톱3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현재 너목보는 태국·말레이시아·캄보디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미국·캐나다 등 북미, 영국·독일·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스페인 등 유럽에 이르기까지 27개 지역에 진출했다. 

 

다이앤 민(Diane Min) CJ ENM 포맷 영업 책임자는 "태국에서의 너목보 시즌 연장은 너목보 포맷이 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라면서 "태국에서 새로운 시즌을 선보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보다 유망한 전망과 개선된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