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음식배달 플랫폼 '헝그리판다(HungryPanda)'가 대규모 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헝그리판다는 확보한 자금을 토대로 서비스 개선, 배달 라이더 안전 표준 수립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헝그리판다는 지난 2020년 국내 배달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유료기사코드] 헝그리판다는 1일(현지시간) 리파이낸싱과 투자 유치 등을 통해 5500만달러(약 732억990만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리퀴드그룹(Liquid Group)과 MUGF 합작사 마스그로우스캐피털(Mars Growth Capital)을 비롯해 △펄윈(Perwyn) △키네빅(Kinnevik) △83노스(83North) △펠릭스(Felix)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2021년 시리즈D 라운드 투자 펀딩을 통해 1억3000만달러(약 1732억5100만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지 약 3년 만에 추가 투자를 유치한 것이다. 이번 펀딩으로 헝그리판다가 현재까지 유치한 총 투자금액은 2억7500만달러(약 3665억4800만원)로 늘어났다.<본보 2021년 12월 20일 참고 음식배달 플랫폼
[더구루=이연춘 기자] "100년 전 배고픈 국민들을 위해 농장으로 시작한 삼양이 성장과 혁신을 거듭해 오늘날 반도체와 유전자 치료제 같은 글로벌 첨단 산업에 도전하고 있다." 김건호 삼양홀딩스 전략총괄 사장이 향후 삼양그룹의 100년을 이끌어갈 기업 소명과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김 사장은 김연수-김상홍-김윤으로 이어지는 삼양가(家) 4세로, 그룹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청사진을 그려야 하는 책임감을 갖고 있다. 김 사장은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등 삼양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 영역 전체에서 더 건강하고 더 편리한 삶을 위한 혁신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삼양그룹은 지난 1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삼양그룹은 1924년 10월 1일 기업형 농장 삼수사를 시작으로 식품, 섬유, 화학, 의약바이오 등을 영위하며 성장해왔다. 현재는 친환경 화학제품·반도체·배터리 소재를 비롯한 스페셜티를 키워나가고 있다. 이날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지난 100년의 성취는 분명 의미가 있지만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내야 하는 무거운 책임감이 더 크다"며 "오늘 이 자리를 절실한 마음으로 새로운 시대에 삼양이 추구하는 바를 다시 한번 새기는
[더구루=김형수 기자] CJ ENM 자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예능 '크라임씬'이 글로벌무대로 옮긴다. 넷플릭스에서 신규 시즌을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2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크라임씬 신규 시즌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로 제작된다. 다만 글로벌 공개 일정을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크라임씬은 지난 2014년 JTBC를 통해 처음 방영된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JTBC를 통해 시즌3가 방송됐으며, 지난 2월 시즌4 격인 크라임씬 리턴즈가 티빙을 통해 공개됐다. 각각 용의자와 탐정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들이 치밀하게 짜여진 설정 속에서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것이 프로그램의 골자다. 크라임씬은 탄탄한 스토리라인, 롤플레잉 게임 방식으로 펼쳐지는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추리경쟁과 흥미로운 관계성 등이 시청자들에게 쾌감을 안기며 히트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됐던 크라임씬 리턴즈의 경우 공개 첫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에 올랐다. 크라임씬 리턴즈 인기에 힘입어 크라임씬2, 크라임씬3 등 이전 시즌이 티빙
[더구루=이연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CJ ONE은 컬쳐 라이프 플랫폼 ‘원픽컬쳐’를 통해 3000만명 회원을 대상으로 영화, 전시, 공연 등의 문화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특히 가을 시즌을 맞이해 우선 서울 ‘빛의 시어터’와 제주 ‘빛의 벙커’에서 선보이는 전시의 무료 관람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빛의 시어터에서 진행 중인 미디어아트 전시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 네덜란드의 거장들’ 티켓의 30% 할인 쿠폰을 10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전시를 관람한 CJ ONE 회원 모두에게 전시 굿즈인 에코백도 증정한다. 또한 제주 빛의 벙커에서 하는 ‘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 전시는 200명을 무료 초대한다. CJ ONE은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25주년 기념 전시 ‘원피스 대해적시대’ 무료 초대 및 굿즈 증정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평일 방문객 대상 선착순으로 원피스 포스터도 증정한다. 또한 석파정 서울미술관과 연간 제휴를 맺고 CJ ONE 원픽컬쳐를
[더구루=이연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재능기부형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를 수료한 총 학생 수가 1만3000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청소년의 지역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 청소년에게 무상 코딩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기부형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CJ SW창의캠프는 자유학년제, 방과후 수업과 연계해 최대 15주 동안 지속적인 교육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에는 수도권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디지털 교육으로 빠르게 전환하며 지역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수혜 지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경기, 충청, 제주, 강원, 전남 등 현재까지 진행한 학교만 30곳이 넘는다. 또 학생이 코딩 수업을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IT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 개발에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프로그램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2022년 CJ SW 창의캠프를 통해 코딩의 흥미를 갖게 된 전남 목포 혜인여중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꾸준히 소프트웨어(SW)·인
[더구루=한아름 기자] 롯데면세점이 레고그룹과 손잡고 호주 멜버른공항점에 레고스토어를 개점한다. 레고는 놀이뿐 아니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인기 장난감인 만큼 롯데면세점이 모객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이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토대로 주류·화장품을 넘어 포트폴리오를 강화, 면세 시장 경쟁력 제고에 힘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7일 레고그룹에 따르면 롯데면세점과 협력해 멜버른공항 내 면세 매장에 레고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레고스토어는 몰입형 체험 매장으로, 첫 번째 테마는 우주로 정했다. 매장은 은하계에서 영감을 받은 조명 및 음향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곳곳에 레고 우주 에디션을 전시해 소비자 흥미를 자극했다. 또한 미니 게임 이벤트를 진행, 레고 모양의 수하물 태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멜버른공항점을 앞세워 오세아니아 면세 시장 공략에 강(强) 드라이브를 거는 모습이다. 주류·화장품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고 카테고리 다양화를 추진하기 위해 점포 확장 계획도 추진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기존 3592㎡(약 1090평) 규모의 매장을 오는 2027년까지 5634㎡(약 1704평
[더구루=이연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보안 역량 인증인 보안 컴피턴시(Security Competency)자격을 취득 했다. 보안 역량 인증은 AWS가 클라우드 파트너 기업 중 AWS 제품과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면서 동시에 우수한 보안 역량을 갖춘 파트너들에게 주는 자격이다. 27일 CJ올리브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해 AWS의 리테일 컴피턴시 자격 취득으로 유통 전문 클라우드관리서비스사업자(MSP)로 인정 받은 바 있다. 올해 하반기 데브옵스 컴피턴시(DevOps Competency) 심사를 앞두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AWS 클라우드 보안 인증으로 온라인몰, 인공지능(AI) 플랫폼,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안정성 높은 보안 서비스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는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비롯한 다양한 자격을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이주영 CJ올리브네트웍스 DX사업2본부장은 "AI,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을 활용한 경영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안 기술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AW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통해 전문 MSP 제공자로 다시 한번 검증
[더구루=이연춘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4년 연속으로 가정용보일러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4 콜센터품질지수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조사를 기반으로 국내 65개 업종 270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평가지수 모델이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하며 올해도 우수한 콜센터 품질을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업계 최초로 가입자 수 50만 명을 넘어선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콜센터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채널은 24시간 대기시간 없이 이용 가능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연간 콜센터 전체 A/S 접수량의 30%를 소화하고 있으며, 보일러 관련 문의가 집중되는 동절기에는 전체 접수량의 38%까지 감당한다. 보일러 점검과 수리 서비스를 신청 가능한 ‘A/S 접수하기’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 매뉴얼 △IoT조절기 설정 매뉴얼 △동파 방지 및 조치 등
[더구루=이연춘 기자]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패션 브랜드 ‘에이글(AIGL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브랜드 유통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2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1년 여 공을 들인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향후 최대 5년 간의 ‘에이글’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했다. 첫 론칭은 27일 잠실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브랜드 탄생 171주년 기념으로 유명 아티스트 등과 협업해 한정 생산한 러버부츠 8종을 비롯해 80여종의 의류, 잡화를 선보인다. 향후 핫플레이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숍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171년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 ‘에이글’은 라코스테, 간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소유한 MF브랜즈그룹의 기능성 캐주얼 브랜드이다.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천연 고무부츠와 스타일리시한 의류로 유명하다. 2022년 파리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 ‘에뛰드 스튜디오(Etudes Studio)’의 디자이너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캐주얼 콘셉트로 리뉴얼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 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롯데홈쇼핑은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해외 패션
[더구루=이연춘 기자]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오브제바이쿤달과 협업하여 브랜드존을 운영한다. 25일 메이필드호텔서울에 따르면 메이필드호텔 1층 로비 라운지 로얄마일에 마련된 오브제바이쿤달 브랜드존은 연말까지 석 달간 진행된다. 오브제바이쿤달과 함께 ‘퍼퓨머리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협업을 알렸다.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메이필드호텔의 자연과 풍경에서 얻은 영감을 오브제바이쿤달의 향으로 표현해 보는 특별한 체험의 시간을 가지며, 두 브랜드의 성공적인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이번 브랜드존은 온라인 중심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오브제바이쿤달의 인기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브랜드존에는 카카오 선물하기 리빙 랭킹 1위, 오늘의 집 베스트 판매 제품으로 이름을 올린 ‘퍼퓸 볼케니크 스톤 디퓨저’와 함께 ‘크리스탈 스톤 디퓨저’, ‘퍼퓸드 헤어미스트’, ‘핸드워시&핸드크림’ 등 인기 높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은 물론, 특별 제작된 시향볼을 통해 오브제바이쿤달이 선보이는 여러 가지 향을 시향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브랜드존에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페셜 미러 포토존
[더구루=김형수 기자] 영국 담배회사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가 오는 2035년 비연소 제품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 액상 전자담배 뷰즈(Vuse) 등 비연소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관련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유료기사코드] 왈리우르 라만(Waliur Rahman) BAT 글로벌 면세·중국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면세전문지 무디데이빗리포트(Moodie Davitt Report)와의 인터뷰를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액상형 전자담배 등 비연소 제품으로 구성된 '뉴 카테고리'(New Category)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성장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10년 내에 비연소 제품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게 그의 목표다. 비연소 제품군 매출이 BAT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상반기 기준 17.9%다. 왈리우르 라만 담당자가 언급한 성장 전략은 비연소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신규 수요 창출이 핵심 골자다. BAT는 지난 1월 글로 신제품 글로 하이퍼 프로(glo HYPER pro)를 일본·이탈리아·폴란드 등 20여개국가에 론칭했다. 이어 지난 5월 국내에도
[더구루=한아름 기자] 글로벌 건강·생활용품 업체 암웨이(Amway)가 인도에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연구개발(R&D) 거점을 마련한다. 인도가 중국을 대체할 글로벌 최대 소비 시장이라는 판단에서다. 지난해 중국을 제치고 인구 수 14억4000만명을 기록했다. [유료기사코드] 24일 업계에 따르면 암웨이가 인도에 건강·웰빙 전문 R&D 연구소 4개를 개설하기 위해 400만달러(약 53억4000만원)를 투자한다. 연구소는 구루그램(Gurugram)과 첸나이(Chennai), 벵갈루루(Bengaluru), 딘디굴(Dindigul)에 설립될 예정이며 총 면적은 2만4700㎡(약 7471평)에 달한다. 기존 생활용품 부문에 집중된 사업을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및 웰빙 식품까지 확대해 카테고리 범위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현지 소비자 취향과 식문화 등을 반영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건강·생활용품 기업 지위를 수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암웨이가 인도 시장에 공을 들이는 배경은 매출 확대 잠재력이 높기 때문이다.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대국인 데다 전체 인구의 70%가 35세 미만으로 소비력이 크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더구루=김은비 기자] 러시아가 반도체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장비인 리소그래피 장치 개발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한다. 해외 기업 의존도가 높은 러시아가 자국 내 고성능 장비 개발을 통해 '반도체 굴기'를 실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유료기사코드] 4일 러시아 언론 씨뉴스(Cnews)에 따르면 러시아 산업통상부는 2030년까지 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를 대체하기 위해 2400억 루블(약 3조4000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러시아 국제과학기술센터(ISTC)와 국립전자기술연구대학교(MIET)와 협력해 마이크로 전자공학 생산 장비 및 재료의 약 70%를 자체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리소그래피 기계는 반도체 칩 제조에 필수적인 장비로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리소그래피는 실리콘 칩 표면에 패턴을 빛으로 형성한 후 화학 처리나 확산 처리를 통해 칩을 제작하는 기술이다. 최근에는 더 미세한 패턴을 만들기 위해 전자빔을 사용하는 등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러시아는 리소그래피 기계와 관련해 해외 반도체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다. 러시아는 글로벌 제재로 인한 기술 공급망 문제를 극복하는 한편 러시아의 전자공학 산업을 자립적으로 발전시키고
[더구루=한아름 기자] 산토리홀딩스(Suntory Holdings)의 미국 주류 기업 산토리 글로벌 스프리츠(Suntory Global Spirits·옛 빔 산토리)가 면세사업 확대에 나섰다. 산토리 글로벌은 지난달 29일부터 5일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24 세계면세박람회'(TFWA The World Exhibition & Conference 2024)에 참가했다. [유료기사코드] 4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면세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FWA)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다. 면세점과 유통 기업, 국제 공항 등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면세 시장 최신 이슈 및 산업 동향, 우수 협력 사례 등을 공유하고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산토리 글로벌은 '2024 츠쿠리와케 셀렉션'(Tsukuriwake Selection) 등 핵심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면세점과 유통사 등 파트너사와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츠쿠리와케 셀렉션은 하쿠슈·야마자키 증류소의 오크통을 사용해 숙성된 4가지 싱글몰트 위스키로 구성돼 있다. 산토리 글로벌의 위스키 블렌더들이 여러 세대를 거쳐 완성한 노하우의 집약체로 꼽힌다. 산토리 글로벌은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