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인니 공략…아시아 진출 확대

일본·한국 이어 인니서 출시...亞시장 공략
동남아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 1% 미만

 

[더구루=김형수 기자]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를 론칭했다. 아이코스 일루마 출시 국가를 확대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필립모리스 인도네시아 자회사 한자야 만달라 삼포에나(Hanjaya Mandala Sampoerna·이하 HMSP)는 지난달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선보였다. 

 

HSMP는 △아이코스 일루마 △아이코스 일루마 원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등 세가지 모델과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담배 제품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TEREA SMARTCORE STICK)을 내놨다. 아아코스 일루마에는 최신 기능을 탑재한 홀더가 적용돼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모노톤 알루미늄 소재와 곡선을 감싸는 랩 커버가 특징이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일체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내부에서부터 가열한다. 유해물질 배출량은 일반 연초 담배의 90~95% 수준이라고 전했다. 사용 이후 잔여물이 남지 않기 때문에 청소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는 테리아 삽입 시 기기가 자동을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기능도 탑재됐다. 

 

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를 내세워 아시아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힘을 쏟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2021년 8월에는 일본, 지난해 10월에는 국내에서 아이코스 일루마를 론칭했다. 필립모리스가 발표한 2021년 통합 보고서(Integrated Report 2021)에 따르면 한국이 포함된 동아시아 지역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은 59%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동남아시아 지역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은 1%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바실리스 그카첼리스(Vassilis Gkatzelis) HSMP 사장은 "아이코스 일루마는 과학에 기반한 혁신적인 새로운 비연소 제품으로 동남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이게 됐다"면서 "담배 제품을 계속 사용하기로 선택한 성인 흡연자들은 일반 연초 담배에 비해 더 나은 대안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