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아우디 4세대 'A3' 신차용 타이어 라인업 확대…'엔블루 4시즌' 추가 공급

새로운 패턴 적용한 '엔페라 스포츠'와 4계절용 '엔블루 4시즌' 공급

 

[더구루=윤진웅 기자] 넥센타이어가 독일 아우디 4세대 ‘A3’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OE) 라인업을 확대했다. 

 

넥센타이어 유럽판매법인은 21일(현지시간) 유럽에서 판매되는 아우디 A3에 '엔페라 스포츠'(N'FERA Sport)와 '엔블루 4시즌'(N'Blue 4 Season)을 OE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225/40R18 92Y XL, 엔블루 4시즌의 경우 225/45R17 94V XL 크기로 제공된다.

 

엔페라 스포츠의 경우 지난해부터 '엔블루 S', '윈가드 스포츠2'와 함께 A3 OE로 공급되던 제품으로 이번엔 새로운 패턴이 적용된 버전이 추가됐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다.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블루 4시즌은 젖은 노면과 눈길 등을 따지지 않고 안정된 주행을 발휘하는 4계절용 타이어다. 성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돼 가성비를 찾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지난 2021년 일본 현지 매체가 추천하는 타이어 9선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본보 2021년 5월 30일 참고 넥센타이어, '엔블루 4시즌' 日 추천 타이어 '9선'…강호찬 효과>

 

넥센타이어는 축적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 대상 OE 공급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내연기관은 물론 전기차 타이어와 고인치 프리미엄 타이어 공급을 위한 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