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업데이트(1월3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

 

넷마블은 3D TPS 진지점령(MOBA) PC 게임 '오버프라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CBT 일정을 버츄얼 인플루언서 '리나(RINA)'가 직접 알리는 이색 영상으로 공개했다. '리나'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버츄얼 인플루언서다. 해당 영상은 오버프라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틱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넷마블은 오버프라임 CBT 일정 공개 영상에 다른 노래를 입혀, 유튜브 쇼츠나 틱톡에 올리면, 오버프라임 영웅 '콜트'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유튜브 쇼츠, 틱톡에 올린 영상을 오버프라임 디스코드에 인증하면 되며, 이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이에게 콜트 피규어가 주어질 예정이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액션게임이다. 이용자는 캐리, 미드 레이너, 오프 레이너, 정글, 서포터 5개 특징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택해 5:5 또는 3:3 플레이를 하게 된다. 5:5 맵은 MOBA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정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3:3 맵은 TPS의 직관적으로 빠른 템포의 전투를 선사한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가 단편영화 '방관자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방관자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태이고 지역 세계관을 그리는 '진실 2부작'의 최종편으로, 1월 29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함성으로 가득했던 2002년 월드컵에 가려졌던 최악의 국회 청문회에서 드러난 숨겨진 진실을 포착하는 내용이다.

 

오늘 공개한 티저 영상은 청문회를 보도하는 속보 뉴스 형식으로 제작됐다. 뉴스 형식 뿐만 아니라, 2002년의 화질과 화면비까지 그대로 재현해 마치 실제로 일어난 사건인 듯 시대감과 현장감을 더하고 몰입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펍지유니버스는 배틀로얄 장르를 선두하는 글로벌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이자,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세계관을 전파하는 콘텐츠 프랜차이즈다. 배틀그라운드에 등장하는 태이고 지역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 속 숨겨진 진실을 담아낸 펍지유니버스 진실 2부작은 지난 6월 공개된 마동석 주연의 '그라운드 제로', 그리고 이번에 공개될 고수, 이희준 주연의 '방관자들', 육준서가 출연하는 에필로그 '붉은 얼굴'로 구성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5종과 스타 히어로즈 픽업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월드 플리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부터 3성 캐릭터까지 다채롭게 추가했다. 먼저, 5성 변경의 길잡이 라키샤는 모래 세계의 변방을 돌아다니는 나그네로, 붓을 본뜬 고대 유물을 휘둘러 물을 발생시켜 파티를 적시고 파티 전체에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파랜드 왕국을 수호하는 헥시즈 가문 출신의 청년 5성 거만한 교섭자 리브람은 일곱 개의 도검을 전개 및 발동해 적에게 광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또 4성 안대 쓴 총사 셀지르는 육지 정부 부대의 수비대장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탄환을 쏘며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아울러 4성 백사의 음양사 미즈치는 백사를 소환해 적에게 수속정 대미지를 가하며, 3성 고고한 철인 바루겐은 전방에 중후한 일격을 날리며 뇌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스타 히어로즈 픽업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은 유료 성도석으로 총 10회 연차 중 5성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할 수 있다.

 

◇엠게임

 

엠게임은 정통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영웅 온라인'의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신규 전쟁 시스템 '청백대전'을 선보이고, 내달 17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치열한 전투를 통해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청백대전'은 새롭게 선보이는 전쟁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매일 14시와 21시에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 백림진영과 청림진영 중 랜덤으로 1개의 팀에 배정되고, 전쟁시작 후 상대팀의 진영에 위치한 석상 NPC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한다.

 

전쟁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황금주화를 지급하며, 승리팀에게는 청백대전 승리함을 패배팀에게는 청백대전 패배함을 증정한다. 증정된 함을 개봉하면 고가의 게임머니 교환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25일에는 24시간 동안 추가 경험치 100%, 아이템 획득률 100%의 혜택이 주어지며, 희귀한 구성품 1개를 받을 수 있는 임인년 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로그인 이벤트에서는 접속 3시간마다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임인년 축하 상자 행낭이 자동 지급되며, 게임 내 위치한 17주년 케이크를 배경으로 문파원들과 찍은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EA

 

글로벌 게임 기업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는 21일 새해를 기념해 자사의 인기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The SIMS 4(심즈4)'의 새로운 '욕망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참여형 이벤트인 '새해욕망 챌린지'를 진행한다.

 

심즈4의 욕망 캠페인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여파로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대중들을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자신만의 소망, 혹은 '욕망'을 마음껏 표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욕망 캠페인 영상은 욕망과 스트레스를 억누르며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 참지 않고 살아가도 충분히 원하는 인생을 펼칠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2022년 새해를 맞아 숨겨왔던 욕망들을 분출하고, 마시고 즐기면서 욕망을 분출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