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스마트' 유방조영술 FDA 승인

맘모비스타 B, 스마트와 맘모 대시보드…두 가지 솔루션 승인

 

 

[더구루=김다정 기자]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전 세계 여성의 유방 검진 관리를 향상시킬 2가지 새로운 유방 조영술 솔루션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FDA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지멘스의 유방조영술 판독 플랫폼인 '맘모비스타 B. 스마트'(MAMMOVISTA B.smart)와 맘모 대시보드(Mammo Dashboard)를 승인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

 

맘모비스타 B, 스마트 솔루션은 유방 영상해석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도구와 인공 지능 기반 메커니즘을 제공해 암 부위는 찾아내는데 도움을 준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사선 전문의는 유방 영상 작업 중에 더 적은 수의 클릭이 필요하고, 다른 방법보다 이미지 로드 속도가 75% 더 빠르다.

 

맘모 대시보드는 방사선 전문의가 해석하는 동안 조직 이상을 감지하는 시스템의 인공 지능 지원 워크플로다. 워크플로에는 암 영역을 강조 표시할 때 알고리즘의 정확도를 반영하는 신뢰도 점수가 포함된다.

 

니탈 파텔 지멘스 헬시니어스 북미 지역 엑스레이 제품 담당 부사장은 "이 최신 제품은 방사선 전문의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고 의료 기관이 유방 조영술 시스템을 표준화하는 데 도움을 줘 모든 여성을 위한 유방암 치료를 최적화한다는 더 큰 목표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맘모비스타 B. 스마트와 맘모 대시보드의 팀플레이는 여성 유방 건강의 모든 단계를 다루는 지멘스의 유방 건강 포트폴리오에 강력한 추가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