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ESG위원회 출범…예종석 위원장 선임

 

[더구루=오소영 기자] LS그룹은 지주회사인 ㈜LS 이사회 산하 내부거래위원회를 확대·개편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원장으로는 LS 사외이사인 예종석 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선임하고 예 위원장을 포함해 △김영목 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사장 △이대수 전 우리선물 대표 △정동민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등 사외이사 4명과 △이광우 LS 부회장 등 총 5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내부거래 사전 검토와 심의 등 기존 내부거래위원회 활동뿐 아니라 ESG 경영 전략에 대한 방향과 계획을 설정하고 정책 승인, 주요 추진 활동과 성과 등을 보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그룹 차원의 ESG 방향성을 정립하고 정책 변화 대응과 각 사 ESG 실행 모니터링 지원 등 그룹의 ESG 경영을 총괄할 방침이다. LS그룹 주요 계열사들도 이에 발맞춰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분야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LS그룹 관계자는 "LS는 기간산업인 전력 인프라와 종합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해 왔다"며 "ESG라는 전 세계적 기조와 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등으로 촉발된 '에너지 대전환' 시대의 도래가 지속성장기업으로 도약하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