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말레이시아 코로나 진단키트 공급 확대 기대감

작년부터 렌타스에 진단키트 공급
렌타스, 말레이시아 보건부와 2520만 링깃 진단키트 납품 계약 체결

 

[더구루=오소영 기자] 말레이시아 의료용품 유통사가 현지 보건부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주한 가운데 LX인터내셔널과의 협력 여부가 주목된다. LX인터내셔널이 동남아시아에 진단키트 수출을 추진해 온 만큼 추가 공급 가능성이 제기된다.

 

렌타스 헬스(Rentas Health Sdn Bhd, 이하 렌타스)는 지난 9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보건부와 2520만 링깃(약 69억원) 규모의 코로나19 PCR 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렌타스가 제공할 제품은 한국산 진단키트다. 이 진단키트는 콧속 깊은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행하는 유전자 증폭 검사(PCR) 방식으로 민감도가 높다. 렌타스는 진단키트를 쿠알라룸푸르·숭아이 불로 병원, 사라왁 심장센터 등 21개 병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렌타스는 진단키트 유통에 LX인터내셔널과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LX인터내셔널은 작년부터 진단키트 수출을 추진하며 렌타스에도 일부 물량을 제공해왔다.

 

LX인터내셔널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미래 먹거리로 '헬스케어' 사업을 키우고 있다. 바이오세움을 비롯해 국내 분자진단 전문기업과 진단키트 수출에 협업하고 있다. LG그룹에서 분사하기 전인 작년 4월 LG전자와 LG화학, LG이노텍 등과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5만회 분량을 기증했다.

 

인도네시아 헤메라 그룹과 컨소시엄 형태로 진단키트 실험실 투자에 참여하는 방안도 논의해왔다. 헤메라 그룹은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주 소재 사마린다 공항을 비롯해 여러 지역에 실험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인도네시아 제약사 피리담 파마(Pyridam Farma Tbk)의 지분 5.5%를 샀다. 의약품과 건강 보조 식품, 의료 기기 판매에 협력하기로 하며 헬스케어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본보 2021년 5월 3일 참고 LG상사 인도네시아 제약사 '피리담 파마' 지분 인수>

 

한편, 말레이시아는 9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7236명 발생해 누적 127만9000여 명에 달했다. 사망자는 360명으로 최고치를 경신했다. 누적 1만749명으로 집계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