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PS5 듀얼센스 활용도 높인다

블리자드,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콘솔 경험 강화

 

[더구루=홍성일 기자]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의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를 강화하기 위해 듀얼센스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블리즈컨라인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을 통해 PS5 듀얼센스 활용방안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롭 갈레라니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 총괄 디자이너는 "듀얼센스의 활용방안에 대해서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롭 갈레라니 총괄 디자이너는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의 듀얼센스 활용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PC게임인 디아블로2를 콘솔에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 조정될 것이라면서 힌트를 제공했다. 

 

롭 갈레라니는 "원래 디아블로2에서 소서리스의 텔레포트는 원하는 곳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컨트롤러에서는 커서가 없기때문에 소서리스의 텔레포트는 거리가 정해져있었다"며 "일부 동작은 버튼을 누르고 있으며 커서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듀얼센스에 장착된 햅틱(촉감으로 힘, 운동감 등을 느끼게하는 기술)을 통해 게임의 생생함을 살릴 것으로도 보인다. 

 

업계에서는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의 듀얼센스 활용방안에 대해서 언급한만큼 PS5 유저에게 상당한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디아블로2 레저렉티드는 글로벌 히트작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판으로 2021년 후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PC, PS 4/5, 엑스박스 원/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버전 등이 출시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