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오너 프로그램 갱신…어피너티브, 2023년까지 계약 연장

음성, 문자,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 다채널 커뮤니케이션 특징

[더구루=홍성일 기자] 기아자동차가 미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오너 프로그램의 솔루션 업체와 계약을 갱신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솔루션 업체인 어피너티브는 기아차 미국법인과 파트너십을 연장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오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어퍼너티브는 완성차업체, 딜러, 개별 대리점에 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초로 20년 이상 자동차 마케팅 전문 지식을 쌓아 6500개 이상의 대리점과 주요 완성차 업체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어피너티브는 이번 파트너십 연장과 함께 KORE (Kia Owner Retention Experience) 프로그램을 최첨단 사용자 친화 온라인 플랫폼인 '에센셜'로 이전할 예정이다. 

 

에센셜 플랫폼은 기존 KORE 프로그램의 기능을 통합해 더욱 향상된 e-메일 캠페인, 캠페인 빌더, 확장된 사용자 친화적 캠페인 일정, 도움말 섹션 및 자료,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AI기반 서비스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아차 미국법인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딜러들에 통합된 플랫폼을 제공해 다양한 마케팅, 일정관리 서비스 등을 기아차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어퍼너티브 관계자는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려는 기아차의 약속이 고객의 기대치를 뛰어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우리의 기술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경험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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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한 구조조정' 르노 데메오 CEO…르노삼성 임단협 악재(?)

[더구루=김도담 기자] 적자에 허덕이는 프랑스 르노자동차 루카 데메오 (Luca de Meo) 최고경영자(CEO)이 재차 강력한 구조조정 의지를 밝혔다. 안 그래도 노사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르노삼성에 악재가 될 전망이다. 20일(현지시간) 독일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데메오 CEO는 이날 화상 간담회에서 "르노는 연 600만대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생산능력이 있지만 실제론 380만대밖에 팔지 못한다"며 "손익분기점을 낮추기 위해선 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직을) 잘라내야 하는 게 내 일"이라고 덧붙였다. 르노는 20년 가까이 이어진 카를로스 곤 전 회장 체제 아래 일본 닛산차와 협력 관계를 맺고 연 1000만대의 자동차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자동차 '톱3'로 성장했다. 그러나 일본 정부가 2018년 말 곤 회장을 배임 혐의로 구속한 것을 계기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삐걱대기 시작했고 리더십을 잃은 르노도 흔들렸다. 르노는 올 초 코로나19 대확산까지 겹치며 올 상반기에만 72억9000만유로(약 10조2000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올 초 취임한 데메오 CEO는 이를 만회하고자 3년 동안 20억 유로(약 2조8000억원)에 이르는 비용 절감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추진 중이다. 그런 그가 이번주에 있을 3분기 실적발표를 앞두고 구조조정 의지를 재차 확인한 것이다. 르노삼성으로선 악재가 될 우려가 있다. 르노삼성은 지난 9월 국내외 자동차 판매량이 7386대에 그치며 지난해(1만5208대)보다 절반 이상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재고가 쌓이며 지난 9월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도 했다. 더욱이 올해 노사 임단협 협상 과정이 지지분하며 르노삼성 노조가 쟁의권을 확보하는 등 파업 수순을 밟고 있다. 데메오 CEO는 직접 르노삼성을 언급하진 않았다. 또 르노가 신모델 XM3의 유럽 수출용 생산지를 부산공장으로 낙점하며 당장 내년 생산물량은 확보했다. 그러나 르노가 대규모 적자에서 조기에 벗어나지 못한다면 르노삼성의 그룹 내 입지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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