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 신규 개발 자회사 '딜로퀘스트' 설립…신작 개발 추진(12월1주차)

 

◇넥슨, 딜로퀘스트 설립

 

넥슨이 신규 개발 법인 딜로퀘스트를 설립했다. 딜로퀘스트는 넥슨코리아의 100% 자회사로, 넥슨이 보유한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개발 환경을 마련하고 신작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넥슨코리아 김종율 퍼블리싱라이브본부 부본부장이 선임됐다. 김종율 대표는 2008년 넥슨에 입사해 크레이지아케이드비엔비, 버블파이터, 마영전, 메이플스토리2 등의 해외 서비스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였고, 바람의나라: 연, 프라시아전기 등 프로젝트의 라이브 퍼블리싱 총괄을 맡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김종율 대표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작의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신규 법인 딜로퀘스트에는 이태성 총괄디렉터(개발 총괄 부사장)를 주축으로 핵심 개발 인력이 다수 합류한다. 또한 2026년 중 공개 채용을 통해 개발팀의 규모를 확대하며 신작 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율 대표는 “새로운 개발 법인에서 넥슨의 개발 역량을 집중하여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작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브시스터즈 美  트렌딩 토픽 '톱10' 

 

데브시스터즈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쿠키런: 킹덤'이 유튜브의 ‘2025년 글로벌 컬처 & 트렌드 리포트(Global Culture & Trends Report 2025)’에서 미국 지역 트렌딩 토픽 '톱10'에 선정됐다.

 

유튜브의 글로벌 컬처 & 트렌드 리포트는 매년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트렌딩 토픽, 최다 구독 크리에이터, 인기 음악 등을 종합 분석해 발표하는 연례 보고서다. 

 

올해 미국 지역 유튜브 트렌딩 토픽 TOP 10은 오징어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 쿠키런: 킹덤, 캣츠아이(KATSEYE) 등 K-컬처를 기반으로 한 IP가 시장을 휩쓸었다. 시리즈 애니메이션, 음악에 이어 게임까지 한국 문화에 바탕을 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함께 이름을 올리며, 미국에서 K-컬처의 영향력이 전 장르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 TOP 10에 쿠키런: 킹덤과 함께 선정된 게임 관련 토픽이 로블록스 기반 UGC 게임, 닌텐도 스위치2라는 점도 눈에 띈다. 로블록스와 닌텐도 스위치2가 글로벌 플랫폼인 점을 고려하면, 쿠키런: 킹덤은 미국에서 서비스되는 수많은 게임을 제치고 당당히 순위에 진입한 독보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이 미국 트렌딩 토픽 TOP 10에 선정된 데에는 쿠키런 IP의 활발한 팬덤 생태계가 주효했다"며 "오징어 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활발한 팬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글로벌 팝컬처 반열에 오르는 행보를 보인 만큼, 쿠키런 역시 글로벌 팝컬처 IP로 성장할 가능성을 갖고 있음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키런은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팬덤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최근 전 세계 누적 이용자수 3억 명을 돌파했다. IP 매출도 10억 달러(한화 약 1조 5천억 원)를 넘어섰고, 지난 1년 간 상위 매출 국가가 미국, 한국, 대만, 영국, 캐나다 순으로 나타나며 미국을 비롯한 영어권의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

 

 

◇크래프톤, 글로벌 3자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이 독일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Porsche)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와 함께하는 글로벌 3자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5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포르쉐의 정교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포르쉐 918 스파이더(Porsche 918 Spyder)를 비롯해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Panamera Turbo S),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Cayenne Turbo GT),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911 Carrera 4 GTS Cabriolet) 등 포르쉐의 대표 모델을 전장에서 운전할 수 있다. 각 차량은 포르쉐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 주행감을 반영했으며, 모델별 전용 색상과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이용자들은 포르쉐 테마의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포르쉐 레이싱 수트(Porsche Racing Suit), 레이싱 헬멧(Racing Helmet), 패러슈트(Parachute), 엠블럼 오브제(Crest Ornament), 카 키 오브제(Car Key Ornament) 등 포르쉐 감성을 담은 액세서리를 장착해 정밀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텐센트게임즈 PUBG MOBILE 퍼블리싱 총괄 빈센트 왕(Vincent Wang)은 “이번 포르쉐와의 협업은 열정과 퍼포먼스, 창의성이라는 공통된 가치를 바탕으로 완성된 특별한 파트너십”이라며 “정밀한 드라이빙의 짜릿함과 배틀그라운드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결합된 색다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라이온하트,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대규모 채용 이어 내년도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인턴 모집은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최종 선발자는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내 기획 직군으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프로젝트 Q △프로젝트 C △프로젝트 O 등 개발 프로젝트의 콘텐츠, 밸런스, 시스템, 레벨 기획 파트다.

 

전형 절차는 서류, 과제,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우수 인턴에게는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채용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은 다양한 실무 경험과 멘토링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직무를 준비하는 지원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게임을 사랑하고 새로운 도전에 적극적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K방산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