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꽃들 기자] 대웅제약이 중남미 미용·성형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의료진 대상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톡신 브랜드 '나보타(Nabota)'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서울과 화성에서 아르헨티나 주요 의료진을 초청해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중남미(Nabota Master Class LATAM, 이하 NMC LATAM)'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보타의 임상적 차별성과 시술 노하우를 전파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대웅제약은 독자 시술법인 '나보리프트(NaboLift)'와 '나보글로우(NaboGlow)'를 중심으로 한 체계적 실습 세션을 운영했다. 나보리프트는 나보타를 피부층과 근육층에 주사해 얼굴 윤곽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유도하는 시술이며, 나보글로우는 피부 결 개선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박지호, 김창현 청담오아로피부과 원장은 강연을 통해 나보타의 임상 효능과 실제 시술 사례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라이브 데모와 향남 나보타 공장 투어를 통해 대웅제약의 글로벌 제조 품질과 기술력을 직접 확인했다.
나보타는 지난해 아르헨티나 식약청으로부터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재 파트너사 옥사파마(Oxapharma)를 통해 '클로듀(CLODEW)'라는 현지 브랜드명으로 판매되고 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아르헨티나는 중남미 3대 헬스케어 시장이자 인구 1000명당 성형 인구가 세계 2위에 달하는 국가"라며 "의료진 교육 강화와 MZ세대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양축으로 나보타의 중남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