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이꽃들 기자] 로레알그룹이 중국의 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한다. K뷰티에 이어 중국의 'C뷰티' 잠재력에 베팅에 글로벌 업계 이목이 집중되는 모양새다. 로레알은 중국의 부상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란'(LAN)'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중국 현지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더구루=이꽃들 기자] CJ제일제당 브라질 자회사 CJ셀렉타(CJ Selecta)가 아마존에 이어 브라질의 생태학적 보물로 불리는 '세하도(Cerrado)' 지역에서 농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CJ셀렉타는 2027년까지 재생 농업 적용 농지를 2만 헥타르까지 우선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대두'의 공급망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CJ셀렉타는 오는 20일(현지 시간) 브라질 파라주 벨렝에서 열리는 COP30(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 재생 농업(Regenerative Agriculture) 프로그램인 '레노바 테라(Renova Terra)'를 공개한다. COP30은 글로벌 기후 회의로, CJ셀렉타의 이번 발표는 한국 기업이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이 국제 사회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레노바 테라는 CJ셀렉타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유니레버(Unilever)와 협력해 지난해 출범시킨 프로젝트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친환경 캠페인을 넘어, 대두 생산 과정 자체를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양사는 오는 2030년까지 약 3200만 헤알(약 88억원)을 공동 투자해 브라질 세하도 지역 대두 생
[더구루=이꽃들 기자] 태광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낙점된 애경산업이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뷰티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최대주주 변경을 앞두고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일본 영토 확장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19일부터 '베일 누디 에센스 스파크 글로우'의 표준 컬러인 '10 오클'을 일본 전국 코스트코 창고점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현지 유통망을 대폭 확대한다. 이번 코스트코 입점은 단순한 채널 확대를 넘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볼륨을 동시에 키우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 특히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코스트코 전용 기획 세트'가 눈길을 끈다. 본품과 리필, 미니 사이즈 팩트까지 포함된 구성(3980엔)은 단품 구매 대비 약 1500엔 이상 저렴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일본 내 채널 확장을 태광그룹 인수 이후 애경산업의 체질 개선 신호탄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태광그룹은 4700억원 규모의 애경산업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K-뷰티를 그룹의 새로운 먹거리로 삼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일본 내 QVC 홈쇼핑 완판 기
[더구루=이꽃들 기자] CJ ENM이 태국 영화 시장 공략에 강드라이브를 건다. 태국 합작법인 트루CJ크리에이션(True CJ Creations, 이하 트루CJ)를 내세워 현지 엔터테인먼트 및 제작 기술 분야의 유력 기업들과 맞손을 잡는다. CJ ENM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이식된 트루CJ가 프로젝트를 주도함으로써, 태국 특유의 공포 소재에 한국형 스토리텔링과 기획력이 더해진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트루CJ는 18일(현지시간) 현지 엔터테인먼트 관련 업체 3곳과 현지 영화 투자·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스트리밍 플랫폼 뷰(Viu), 촬영장비 전문업체 기어 헤드(Gear Head),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9나 프러덕션(9Naa Production) 등이다. 이번 협약은 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 각 분야의 '거인'들이 처음으로 뭉쳤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기획 및 배급(트루CJ), 플랫폼(뷰), 제작 기술(기어 헤드), 프로덕션 노하우(9나) 등 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밸류체인을 구축해 태국 영화 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프로젝트의 핵심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태국 공포 영
[더구루=이꽃들 기자] 셀트리온이 유럽 두드러기 치료제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 유럽에서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옴리클로(Omlyclo, 성분명 오말리주맙)'의 300mg 제형 허가를 획득했다. 기존 저용량 제형 대비 주사 횟수를 상당히 줄일 수 있어, 주사로 인한 환자의 부담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치료 순응도를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17일(현지시간) 셀트리온의 '옴리클로'의 고용량 제형에 대한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승인으로 옴리클로는 유럽에서 허가된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300mg 고용량 제형을 확보했다. 이번 추가 승인으로 옴리클로의 오리지널 의약품 '졸레어(XOLAIR)'와의 경쟁 구도가 더 뚜렷해질 전망이다. 앞서 '옴리클로'는 지난해 4월 유럽 집행위원회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은 바 있다. 당시 75mg과 150mg 용량만 허가됐다. 옴리클로는 연내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5개국(EU5)을 비롯한 유럽 27개 회원국 전역에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남 리 셀트리온 글로벌 의료 부사장은 "옴리클로 300mg 제형은 주사 횟수를 크게 줄여 환자의
[더구루=이꽃들 기자]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아시아의 난치성 부분 발작 환자에게도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공개한 연구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3개국에서 성인 난치성 부분 발작 환자를 대상으로 세노바메이트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미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SK바이오팜의 핵심 캐시카우로 자리 잡은 세노바메이트의 아시아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19일 SK바이오팜의 미국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에 따르면 세노바메이트의 한국, 중국, 일본에서 진행된 다국가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임상 3상인 C035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 3편이 국제 학술지 '에필렙시아(Epilepsia)'와 '시저(Seizure)'에 최근 게재됐다. 분석 결과 세노바메이트를 기존 항경련제에도 불구하고 발작이 계속되는 성인 국소발작 환자에 보조 투여했을 때 18주 증량기획 동안 조기부터 발작빈도가 크게 감소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세노바메이트는 SK바이오팜이 자체 개발한 뇌전증 치료 신약으로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나트륨 채널 억제와 GABA 활성 증강이라는 이중 기전으로 작용하며, 기존 항뇌전증약으로 조절되지 않는 성인 국소발
[더구루=이꽃들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 시그니엘 부산이 '2025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World Luxury Hotel Awards)'를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K호텔 브랜드의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서울·부산을 중심으로 초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을 구축하며 글로벌 평가 지표에서 존재감을 넓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7일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에 따르면 시그니엘 부산이 '2025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The World Luxury Hotel Awards)'에서 지난해에 이어 동일 부문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럭셔리 호텔로서 위상을 드러냈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전세계 30만명 이상의 고객과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로 선정되는 글로벌 권위의 호텔 시상식으로, 세계 각국 호텔을 대상으로 고객 경험·서비스·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시그니엘 부산은 △럭셔리 해변 호텔 글로벌 부문 △럭셔리 데스티네이션 호텔 동아시아 부문 △럭셔리 지속가능한 호텔 국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시그니엘 부산은 해운대와 동백섬을 조망하는 전망, 인피니티 풀, 스위트 중심 객실 구성 등 프리미
[더구루=이꽃들 기자] LX하우시스 포세린 표면재 브랜드 테라칸토(TERACANTO)가 미국 건축·인테리어의 전문매체의 '2026 홈 리노 어워드(Home Reno Awards)'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자재 시장에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X하우시스는 기술·친환경 성능을 통해 글로벌 건자재 시장에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7일 미국 생활 매체 굿 하우스키핑에 따르면 LX하우시스의 테라칸토 오닉스 펄이 '2026 홈 리노베이션 어워드(Home Renovation Awards)에서 '베스트 인 배스(Best in Bath)'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LX하우시스 아메리카가 주택 개조와 인테리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굿 하우스키핑 에디터 및 전문가 패널은 테라칸토 오닉스 펄이 욕실 및 주방 공간의 미적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실용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테라칸토 오닉스 펄은 자연 오닉스 스톤의 깊고 반투명한 광택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투명한 베이스 위에 구릿빛의 섬세한 무늬가 더해져 공간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제품
[더구루=이꽃들 기자] 대웅제약 미국 협력사 이온바이오파마(이하 이온바이오)가 최대 2200만 달러(한화 약 32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단행하며 유동성 위기 극복에 나섰다. 투자 유치와 대웅제약 전환사채 구조조정을 동시에 진행, 부채를 90% 이상 줄이며 재무구조 개선의 신호로 해석된다.
[더구루=이꽃들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에서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AP BEAUTY)’ 온라인 사업을 철수한다. K-뷰티를 선도해 온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의 급변하는 환경과 로컬 브랜드의 약진 속에서 비효율적인 브랜드를 정리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재편을 가속화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에이피 뷰티는 15일(현지시간)부터 중국 티몰(Tmall)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매장 운영을 단계적으로 조정하고 주문 채널을 폐쇄했다. 티몰 스토어는 사실상 1년 4개월 만에 문을 닫게 됐다. 앞서 에이피 뷰티는 2002년 론칭된 그룹의 최고급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을 지난해 고가 테크 스킨케어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중국 본토 시장에 재진출했다. 재진출 약 1년여 만에 핵심 판매 채널인 온라인 매장을 닫게 되면서 중국 시장 사업 재편의 신호탄으로 읽힌다. 일각에선 저조한 판매 실적과 그룹 내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정비의 일환으로 보고 있다. 해당 티몰 매장에 등록된 고가 제품들의 판매량이 극히 미미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은 이미 몇 년 전부터 중저가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의 대규모 오프라인 매장 철수와 마몽드의 백화점 채널 정리 등 비
[더구루=이꽃들 기자] 롯데그룹이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도 다양성·포용성(D&I) 경영 성과를 입증했다. 일본 롯데홀딩스와 롯데가 성소수자(LGBTQ+) 구성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직장으로 인정받으며 외부 기관 평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17일 일본 비영리 인권단체 워크 위드 프라이드(Work with Pride)에 따르면 일본 롯데홀딩스와 롯데가 '프라이드 인덱스 2025'(Pride Index 2025) 조사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골드'를 획득했다. 프라이드 인덱스는 워크 위드 프라이드가 지난 2016년부터 8년간 진행 중인 성소수자 분야 다양성 및 포용성 조사다. 성별 균형, 모든 형태의 성(性)적 취향의 개방성과 포용성 실천 노력 등을 평가해 골드, 실버, 브론즈로 세단계 등급을 매긴다. 워크 위드 프라이드는 일본롯데가 다양한 성적 취향을 가진 임직원을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며 최고 등급을 부여했다. 일본롯데는 다양성·형평성·포용성을 뜻하는 'DEI(Diversity, Equity, Inclusion)' 정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동성 파트너십 제도를 운영해 동성 파트너를 사실혼 배우자로 인정하고 휴가·
[더구루=이꽃들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중국에서 브랜드 신뢰도에 비상이 걸렸다. 중국 현지에서 공개된 광고 영상이 특정 그림책과 구성·서사·시각 요소가 유사하다는 광고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광고 표절'이 명백한 지식재산권(IP) 침해 수준이라는 의혹도 받고 있다. 중국 그림책 작가 아시(我是阿浠)는 12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중국명 可隆)의 광고 영상 '후창더수(胡長的树'가 2024년 9월 출판한 그림책 '숲의시작(森林的开始)'와 내용이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아시는 "광고 화면이 그림책 16개 펼친 페이지 중 9개와 매우 유사하며, 유사 비율이 56.25%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화분이 사람을 비유하는 은유부터 깨진 화분에서 새로운 뿌리가 나오는 서사 논리, 심지어 핵심 시각 심볼까지 중복된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문제가 된 광고는 코오롱스포츠가 중국 배우 후거(胡歌)와 협업해 제작됐다. 광고는 화분에 갇힌 나무가 자유롭게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냈다. 중국 현지에서 공개된 광고 영상이 표절 논란에 코오롱스포츠 측은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일각에선 K패션의 신뢰도 하락에 브랜드 이미지
[더구루=정예린 기자] 미국 배터리 재활용 기업 '레드우드머티리얼즈(이하 레드우드)'가 배터리 재활용을 통해 핵심 광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순환 공급망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재활용 기반 공급이 확대되면 배터리 산업의 원재료 조달 구조가 기존 광산 중심에서 재활용 자원 중심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더구루=진유진 기자] 노보 노디스크의 체중 감량 치료제 '오젬픽'(세마글루타이드)과 일라이릴리의 '마운자로'(티르제파타이드)가 보톡스 시술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계열 약물 사용이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미용·임상 시장 전반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