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팜테코, UN '마이그린랩' 4건 인증 획득…ESG 경영 가속화

탈탄소 실험 환경·친환경 경영 등 ESG 강화
지속가능성 표준 인정, 글로벌 CDMO 부각

 

[더구루=이꽃들 기자] SK그룹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자회사 SK팜테코가 유럽과 아시아 지역 내 핵심 연구 시설이 '마이그린랩(My Green Lab)' 인증을 획득했다. 최고 등급인 '그린(Green)' 인증 2건을 포함해 총 4건의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선도 기업임을 입증했다.
 

29일 SK팜테코에 따르면 아일랜드 스워즈(Swords) 소재 소분자 유럽 시설과 한국 대전 소분자 아시아 연구소가 '마이그린랩' 최고 등급인 그린 2건과 골드 2건 등 총 4개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을 받은 분야는 품질관리(QC), 공정 연구개발(Process R&D), 분석 연구개발(Analytical R&D) 영역이다.

 

마이 그린 랩 인증은 UN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캠페인에서 인정하는 실험실 지속가능성 관련 글로벌 표준이다. 그린 인증은 환경 영향 감축과 과학적 우수성을 독립적으로 검증받은 실험실에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골드 인증은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그린 등급으로 향하는 진전을 보인 실험실에 수여된다.

 

SK팜테코는 앞서 204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Net-Zero)를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ESG 경영을 강화해왔다. 이번 '마이그린랩' 인증 획득은 이러한 지속가능성 전략으로 평가된다. 

 

대럴 래티(Darryl Ratty) SK팜테코 글로벌 ESG 총괄이사는 "여러 지역에서 동시에 그린과 골드 인증을 획득한 것은 단순한 규제 준수가 아니라 과학적 운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R&D와 품질 연구소의 지속가능성은 더 이상 부수적인 프로젝트가 아니라 필수 성과 지표"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