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픽셀트라이브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가 글로벌 정식 출시 하루 만에 한국과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가디스오더는 레트로 감성의 2D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된 횡스크롤 액션 RPG로, 회피와 반격 등 정교한 조작 기반의 전투 손맛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작품이다. 자동 전투 없이 세 명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전환해 싸우는 '태그 전투' 시스템을 통해 액션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출시 후 한국과 대만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및 간체, 스페인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하고, 한국어와 일본어 풀더빙 음성을 적용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소프트론칭 당시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콘텐츠와 편의성을 개선, 정식 서비스에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전 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완전한 마력의 페이지 10개'를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정식 출시 전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SR 등급 기사 '티아', 기사 소환권 '마력의 페이지' 10개 등 풍성한 인게임 보상이 제공되며,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선사한다.
◇컴투스
컴투스가 글로벌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서 '어신전'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어신전은 매주 일요일마다 열리는 시즌제로 전환한다. 스테이지 공략형 구조를 도입했으며, 길드원은 같은 시즌 안에서 어신의 체력과 스테이지 진행도를 공유하며 협력해 공략한다. 각 스테이지 입장 시 시즌 전용 '어신 미끼'를 사용하고, 일 최대 6회 도전할 수 있다. 일반 스테이지인 SR 구간까지는 클리어 시 즉시 보상을 지급한다.
최종 단계인 SSR 구간은 어신의 체력이 무제한으로 설정된다. 시즌 종료 시까지 누적 대미지를 기준으로 길드 보상 상자가 지급되며, 1~2성 '사신 배지'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열린다. 10월 15일까지 접속만 해도 '2성 2대어 심해 진주', '6성 옵션 초기화 티켓'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길드 가입자에게는 어신전 참여 미션 보상으로 '각인가루'와 '최고급 대어 부스터'가 제공된다. 'SSR 스테이지' 달성 보상인 길드 보상 상자는 동일 조건 달성 시 10개가 추가 지급된다. 또한 의뢰 10회 달성 시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를 지급하며, 숫자 블록을 맞춰 목표를 달성하는 '2048' 미니게임을 통해 추가 보상과 기간 한정 '대어 보너스' 상승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복귀 이용자 대상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전용 출석 보상으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고, 각종 미션을 완료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초반 정착을 지원한다.
◇넥슨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국내 치킨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게임 내 '처갓집 바이크(스피드 카트)', '처갓집양념치킨 박스(아이템 카트)'를 포함해 '소금&후추 처돌이 스키드', '처갓집양념치킨 스키드', '배찌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헬멧', '닭다리 나에게로 오라' 등 다양한 제휴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또한 전국 처갓집양념치킨 매장에서는 치킨과 음료로 구성된 '카러플 세트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슈프림 양념 치킨, K-마라 양념치킨, 반반치킨과 함께 펩시 또는 사이다제로 음료가 포함된 세트를 구매하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제휴 아이템 쿠폰을 증정(선착순 5만 명 한정)하며, 3만 개 한정으로 제휴 피규어 3종(다오, 배찌, 처돌이) 중 1종을 1000원에 구매 가능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내달 23일까지 다양한 게임 및 웹페이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통해 출석체크 및 랭킹전 참여, 누적 접속 등 간단한 미션을 완수하면 '처갓집양념치킨 박스(아이템 카트)',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헬멧', '닭다리 나에게로 오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서는 10월 9일까지 배달 미션, 퀴즈 참여 등을 통해 처갓집양념치킨 앱 포인트와 할인권, 아이템 쿠폰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글로벌 프레스룸 채널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 내에 '도쿄게임쇼 2025(TGS 2025)' 전용 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TGS 2025 기간 동안 전용 탭을 통해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 다이브' 등 출품작의 이미지와 영상, 보도자료, 현장 사진 및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공식 리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 이용자 및 미디어를 위해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를 함께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넷마블은 TGS에 최초로 단독 부스를 내고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다이브 등 2종의 신작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총 52대의 시연대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오픈한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는 글로벌 게임 이용자,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프레스룸 채널이다. 넷마블은 TGS 기간 동안 넷마블 게임 미디어 허브 외에도 유튜브, X(구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