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해양기술 기업 미토스(Mythos) AI가 1만7700km 이상 완전 자율주행으로 해운 항해 분야 '세계 최초' 기록을 달성했다. 국제 충돌 규정에 따라 수천 건의 선박 상호작용을 실행해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미토스 AI는 전통 함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인함정 전략화에 집중하고 있는 미국 해군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해양기술 기업 미토스(Mythos) AI가 1만7700km 이상 완전 자율주행으로 해운 항해 분야 '세계 최초' 기록을 달성했다. 국제 충돌 규정에 따라 수천 건의 선박 상호작용을 실행해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미토스 AI는 전통 함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인함정 전략화에 집중하고 있는 미국 해군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 해양기술 기업 미토스(Mythos) AI가 1만7700km 이상 완전 자율주행으로 해운 항해 분야 '세계 최초' 기록을 달성했다. 국제 충돌 규정에 따라 수천 건의 선박 상호작용을 실행해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미토스 AI는 전통 함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무인함정 전략화에 집중하고 있는 미국 해군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료기사코드] 미토스 AI는 23일(현지시간) 자사 자율운항선박 '아치'(Archie)가 미국 휴스턴-갤버스턴 선박용 운하에서 완전 자율 운항 선박 운영 거리 1만1000마일(1만7700km)의 기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치는 미국에서 혼잡하기로 악명 높은 휴스턴-갤버스턴 운하에서 평균 속력 21노트(약 1.7km)를 유지하며 803마일(약 1286km)을 자율 모드로 항해했다. 미토스 AI는 이번 항해로 세계 최초로 AI 기반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을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상업 및 방위 수로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검증했다. 1만km 이상 자율주행거리 달성은 물론 1급 COLREG(국제충돌방지협약)을 준수하는 1만5000건 이상의 안전한 상호작용을 실행하며, 다른 업체들이 거의
[더구루=홍성일 기자] AMD가 캐나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코히어(Cohere)와 협력을 확대하며 엔비디아·오픈AI 연합의 대항마로 부상하고 있다. 코히어는 AMD와 함께 자국 인공지능(Sovereign AI, 소버린 AI)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유료기사코드] AMD는 24일(현지시간) 코히어와 글로벌 협력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AMD는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 국가가 소버린 AI를 구축하는데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력 확대에 따라 코히어 제품군 전체에서 AMD의 인스팅트(Instinct™)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AI 가속기를 사용할 수 있다. 코히어는 현재 △커맨드 A △커맨드 A 비전 △커맨드 A 트랜스레이트 △노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코히어측은 엔비디아 GPU 지원을 중단하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또한 AMD는 코히어의 노스 플랫폼을 내부 기업용 AI 포트폴리오에 통합해 내부 엔지니어링 AI 워크로드의 핵심 요소로 활용하기로 했. 노스 플랫폼은 기업용 AI 서비스로, 내부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에 필요한 답변, 보고서 등을 생성할 수 있다. 코히어가 AMD와 협력을 강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