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이 AI 모델에서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핵 관련 정보 제공을 차단했다. 앤트로픽은 미국 안보기관과 협력해 내년까지 해당 시스템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앤트로픽(Anthropic)이 AI 모델에서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핵 관련 정보 제공을 차단했다. 앤트로픽은 미국 안보기관과 협력해 내년까지 해당 시스템의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구루=진유진 기자] 중국 최대 금·구리 생산 기업 쯔진마이닝(Zijin Mining Group)이 장거 마이닝(Zangge Mining) 인수를 추진 중이다. 리튬 분야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유료기사코드] 쯔진마이닝은 지난 10일 "장거 마이닝의 주요 주주인 티베트 장거 벤처 캐피탈(Tibet Zangge Venture Capital), 닝보 메이산 보세항구 신사훙윈투자관리(Ningbo Meishan Bonded Port Area Xinsha Hongyun Investment Management)와 인수 협상 중"이라며 "이번 협상이 지배권 변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두 주주가 보유한 지분 규모는 총 466억3000만 위안(약 9조3280억원)에 달한다. 이번 인수 협상은 쯔진마이닝의 금 생산량 확대와 더불어 구리와 리튬을 포함한 배터리 금속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특히 이번 인수는 티베트 줄롱(Julong) 구리 프로젝트에 대한 소유권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줄롱 프로젝트는 합작투자 형태로 운영 중이다. 쯔진마이닝은 지난해 줄롱 광산 생산량을 일일
[더구루=길소연 기자] 중국 전기차 제조사 비야디(BYD)가 세 번째 액화천연가스(LNG) 이중 연료 자동차운반선(PCTC) 운용을 시작한다. BYD는 신조선으로 해상 운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유료기사코드] 13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국영 조선소 중국국영조선공사(CSSC) 산하 광저우조선소(GSI)는 7일(현지시간) BYD를 위해 건조된 7000CEU 이중 연료 PCTC를 'BYD 허페이'(HEFEI)로 명명하고 인도했다. 선박은 길이 199.9m, 너비 38m, 흘수 9m로 건조됐다. LNG 이중 연료 추진 시스템을 채택하고 영구 자석 축 발전기가 장착됐다. 또한 에너지 절약 장치, 항력 감소 방오 도료 등 기타 에너지 절약 조치를 채택해 친환경적이고 지능적이며 에너지 효율적으로 건조됐다. BYD 허페이는 BYD가 운영하는 세 번째 7000CEU급 이중 연료 PCTC이자 첫 소유 선박이다. BYD는 2023년에 GSI에 7000CEU급 이중 연료 PCTC 2척을 주문했다. 이중 첫 번째 선박이 인도된 것이다. GSI이 건조한 또 다른 7000CEU급 PCTC는 BYD에 이미 인도돼 운항을 시작했다. 소유주인 조디악 마리타임(Zodiac Maritime)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