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윤진웅 기자] 중국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가 내수 시장 판매에 힘 입어 지난달 두 자릿수 성장을 일궜다. 내연기관 모델과의 전쟁을 선포한 이후 가격 대폭 할인 전략을 실시하는 등 세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다소 성장이 더뎌 올해 판매 목표로 제시했던 500만대 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올해 NEV 시장이 지난해보다 더욱 치열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에서도 마케팅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루=윤진웅 기자] 중국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가 내수 시장 판매에 힘 입어 지난달 두 자릿수 성장을 일궜다. 내연기관 모델과의 전쟁을 선포한 이후 가격 대폭 할인 전략을 실시하는 등 세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다소 성장이 더뎌 올해 판매 목표로 제시했던 500만대 까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올해 NEV 시장이 지난해보다 더욱 치열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에서도 마케팅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루=홍성일 기자] 라인야후(LY)가 기업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아우르는 대규모 플랫폼 통합과 인공지능(AI) 에이전트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LY는 라인과 야후재팬의 방대한 비즈니스 자산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AI기술을 통해 마케팅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잡겠다는 목표다.
[더구루=진유진 기자] 영국계 글로벌 담배 기업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BAT)'가 차세대 니코틴 제품을 앞세워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연소 신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이 성과를 내며 수익과 외형을 다 잡는 모습이다. 미국 시장에서 머금는 담배가 안착하며 중장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