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동 베이커리' 베트남 시장 출사표…뚜레쥬르와 합종연횡

2029년 글로벌 냉동 베이커리 시장14.1조
베트남 테스트베드로…신사업 기회 모색

[더구루=한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뚜레쥬르와 협업을 강화해 베트남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현지 냉동 베이커리 사업을 글로벌 테스트베드로 활용, 신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점쳐진다.  

 

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 냉동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을 론칭했다. 제품은 크림 치즈 타르트, 에그 타르트 총 두 가지다. 

 

크림 치즈 타르트·에그 타르트는 CJ제일제당의 유통망·영업 노하우와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생산 역량을 토대로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향후 베트남 소비자 선호도 등 시장 조사를 거쳐 최적화된 냉동 프리미엄 디저트를 추가 출시하고 동남아 내 사업 확장성을 검토할 방침이다.

 

합종연횡을 통해 경영 효율성 제고와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여기에 베트남은 소비자들의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동남아에서 외식 트렌드 변화가 가장 빨라 아시아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테스트베드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이 냉동 베이커리 사업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매출 확대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모르도르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는 올해 냉동 베이커리 시장 규모를 85억8000만달러(약 11조5573억원)로 평가했다. 시장은 5년간 연평균 성장률 4.08%를 기록, 2029년에는 104억8000만달러(약 14조1166억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한 단계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핵심 역량을 보유한 뚜레쥬르와 손을 맞잡았다”며 “양사 경쟁력을 결합해 미래 냉동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