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사전등록 100만 돌파(3월3주차)

 

◇넷마블

 

넷마블이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사전등록을 시작한지 이틀만에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지난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틀만에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서면서 흥행 가능성이 고조되고 있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와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PC 사전등록 시에는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발 비하인드 티저 영상'과 헌터 '최종인'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으며, 향후 공개될 개발 과정의 에피소드와 헌터 최종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지식재산권(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가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새롭게 프로 리그에 합류한 선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 메뉴가 신설됐다. 투수 및 타자의 능력치 변경과 포지션 변화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장 큰 변화가 생긴 선수는 '주목할 선수'로 선정돼 등장한다.

 

선호 구단의 유니폼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는 '유니폼' 제작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됐다. 각 구단의 과거 유니폼 중 한가지를 게임 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를 통해 제작 전 감상해 볼 수 있다. 수집의 재미를 살린 해당 콘텐츠는 구단 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도 경기 구장의 잔디 종류, 위닝 트랙 등에 따라 타구의 탄성이 더욱 리얼하게 구현되고, 실제 경기 상황에 따른 다양한 수비 동작이 추가된다.

 

컴투스는 컴프야 V24의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특징과 직업, 스킬과 장비, 그리고 엔드 콘텐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총 12개의 캐릭터 직업 중 '워리어' 등을 포함한 8개 직업이 공개됐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커스텀 스킬 시스템이 강화돼 더욱 다양한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총 6장으로 이루어진 캠페인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지도로 구성된 엔드 콘텐츠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세계적인 핵 앤 슬래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으로, 2019년 뉴질랜드에서 열린 제1회 '엑자일콘(EXILECON)'에서 최초 공개됐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게임 내 구매 내역은 두 게임 간 공유된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6개의 캠페인, 100개의 독특한 환경, 600여 종의 몬스터와 100종의 보스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12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는 3개의 전직 클래스를 보유해, 총 36개의 전직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패스 오브 엑자일과 패스 오브 엑자일 2 모두 별도의 확장팩이 이후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4' 출시 4주년을 맞아 일당 1000만원 이색 단기 알바 참가자를 모집한다.

 

알바 이벤트에 참가자는 내달 16일 위메이드플레이 사옥에서 일일 알바 체험을 하게된다. 업무는 애니팡5 플레이와 소감문 작성 등이다. 모집 인원은 1명이며 15세 이상의 내국인, 애니팡4 스테이지를 10번까지 플레이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번 채용이 국민 게임과 어울리는 근무자를 찾는 취지인만큼 소개서에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에피소드나 추억, 건의 등 지원 동기와 지원자만의 개성, 의미를 소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알바 이벤트에 많은 지원자가 몰릴 것을 대비해 대규모 심사 인원을 배정했다. 심사단은 인사, 마케팅을 비롯해 게임사업, 홍보, 서비스, 운영 등 다수 부서들로 구성됐으며 심사팀은 수많은 지원자들의 사연을 살펴 최적의 근무자를 선정한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게임에 대한 진심어린 격려와 충고를 전해줄 분, 위메이드플레이의 K-퍼즐을 응원할 한 분과 1일 업무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5회 '로스트아크 2024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 5500만원 규모의 올해 아트 공모전은 오는 4월 10일 응모를 시작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는 5월 29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각 직업군 별 아바타 디자인과 탈 것,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아바타의 경우 △전사 △무도가 △헌터 직업군은 남, 여 아바타 각각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 4월 10일부터 24일까지 이루어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출품작이 선정된다. 이때 모험가들은 출품작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이후, 본선 출품작 중 최종 수상작 선정은 100%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올해로 개최 5년째를 맞이하며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모험가 참여 이벤트로 자리 잡은 '아트 공모전'이 다시 한번 개최된다"며 "올해 최종 수상작 역시 실제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으로 선보여 드릴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을 출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