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 日 론칭…봄 색조시장 노린다

후카후카 스튜지오 협력해 컬렉션 개발
작년 말 '샤이니 리플레이 컬렉션' 출시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에뛰드가 국내 잡화 브랜드 '후카후카 스튜디오'(HOOKKA HOOKKA STUDIO)와 손잡고 개발한 콜렉션을 일본에 출시하고 열도의 봄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일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에뛰드는 다음달 20일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을 일본에 론칭한다. 현지 버라이어티숍(화장품 등 편집매장) 로프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 이어 현지 대형 온라인 쇼핑몰 큐텐·라쿠텐·아마존 재팬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은 에뛰드가 후카후카 스튜디오와 협력해 기획한 컬렉션으로 지난 11일 국내에 출시했다. 해당 컬렉션은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스프링·썸머) △블러셔 멜팅 티크 휘핑(오렌지·핑크) 등으로 이뤄졌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는 화사하면서도 가벼운 핑크, 코랄 계열 컬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매트. 젤리 글리커, 포인트 컬러, 블러셔 컬러 등 다양한 질감을 지닌 섀도우로 이뤄져 데일리 메이크업에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멜팅 티크 휘핑은 부드러운 저(低)채도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퍼프가 들어있어 휴대하고 다니며 쓰기 좋다. 

 

후카후카 스튜디오와 손잡고 개발한 오리지널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제품 구매고객에게 제품 패키지를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후카후카 스튜디오 씰도 증정한다.

 

에뛰드는 "부드러우면서도 귀여운 일러스트처럼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팔레트, 블러셔 등으로 이뤄진 휘핑 클라우드 컬렉션을 선보인다"면서 "간편하게 최신 유행 메이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뛰드는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일본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샤이니 리플레이 컬렉션(Replay Collection)을 출시했다. 에뛰드에서 단종된 제품 가운데 고객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제품을 선정하고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해 선보였다.<본보 2023년 12월 22일 참고 에뛰드, 그룹 '샤이니' 내세워 日 공략 드라이브>

이어 지난 15일 '엠비티아이 콜렉션'(MBTEye Collection)을 론칭했다. 해당 컬렉션은 마이 베스트 톤 아이 팔레트, 글레이즈 플럼프 글로스 등으로 구성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