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DHL과 호주에 신규 물류 거점 마련...100% 재생에너지 활용 가능

현지 유통센터 어스킨파크로 이전
태양광 패널·HVAC 시스템 등 설치…탄소중립 시설

[더구루=정예린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물류기업 'DHL서플라이체인'과 협력해 오세아니아 지역 물류 인프라를 현대화한다.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제조부터 배송까지 전 공급망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한다. 

 

22일 DHL서플라이체인 호주법인에 따르면 LG전자 호주법인은 최근 뉴사우스웨일주에 위치한 유통센터를 어스킨파크로 이전했다. 새로운 물류 거점은 호주 전역에 위치한 LG전자의 다른 창고와 연계해 작동된다. 

 

어스킨파크 유통센터 옥상에는 198kWp 규모 전력을 생산하는 태양광 패널이 설치돼 있어 100% 재생에너지 조달이 가능하다. 지붕은 열가소성 플라스틱 재질인 폴리카보네이트로 설치돼 있어 일광 사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LG전자의 HVAC(난방·환기·공조) 시스템을 설치하고 환기와 용수 설비도 구축, 필수 인프라 효율성을 높였다. 

 

이 곳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LG전자의 다양한 가전 제품을 보관하고 운송한다. 호주는 물론 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지역 내 물류를 책임지는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LG전자와 DHL서플라이체인은 10년 이상 동맹을 자랑한다. DHL서플라이체인은 LG전자의 주요 물류 거점을 관리해 공급망 안정화를 도왔다. 어스킨파크 유통센터 외 호주 내 다른 지역에 위치한 LG전자의 물류 기지 운영도 지원한다. 

 

이승주 LG전자 호주법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LG와 DHL의 끈끈한 협력으로 탄생한 새 창고는 선의와 협력을 통해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며 "새로운 창고는 전자상거래 분야 고객 경험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탄소중립과 폐기물 감소 등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드는 데도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브 톰셋 DHL서플라이체인 호주법인 최고경영자(CEO)는 "LG는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이며 LG의 국내 운송 및 창고를 관리하면서 관계를 발전시켜 매우 기뻤다"며 "우리는 공급망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를 신뢰하는 점점 더 많은 고객과 협력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DHL의 글로벌 순배출 제로 목표와 연계하여 운영상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창고를 구축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