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화약품, 日 건기식 시장 출사표…마그랩 론칭

마그네슘 전문 건기식 3종 큐텐 첫 입점
日 건강 관리 관심↑…63조 시장 규모

[더구루=한아름 기자] 동화약품이 제약 선진국인 일본에 도전장을 내민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겨냥해 올해 마그랩 해외 매출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19일 일본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에 따르면 동화약품이 마그랩(Mag Lab) 공식 판매몰을 열었다. 마그랩은 동화약품이 지난해 9월 국내 출시한 마그네슘 전문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흡수율이 높은 액상 형태로 글루콘산 마그네슘 160mg을 함유한 제품 2종 '마그랩 포 스트레스'와 '마그랩 포 에너지', 미국산 마그네슘이 함유된 알약(정제) 형태 제품 '마그랩 포 에센셜' 등 총 3종이다. 

 

동화약품은 마그랩 출시 기념을 맞아 할인 쿠폰 이벤트도 펼친다. 5000엔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00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동화약품이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도전하는 이유는 성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본은 고령화 속도가 빨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분석에서다. 게다가 전자상거래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어 고객 접근성 또한 높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맥시마이즈마켓리서치(Maximiz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2030년 일본 영양 보충제 시장 규모는 472억4400만달러(약 63조944억원)다. 올해부터 6년간 연평균 셩장률은 9%에 달한다.

 

지난해 일본 영양 보충제 시장 규모는 258억4000만달러(약 34조5093억원)를 형성한 바 있다. 같은 기간 국내 시장(6조2000억원)보다 5배 가까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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